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을 성공하려면 유튜브를 시작해보자

유튜브 팁과 정보

by 은우채널 2021. 11. 12. 10:4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가 살아가면서 종종 

 

인생을 한 번쯤 바꿔 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되잖아요

 

그래서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게되는데

 

 

저는 내 인생을 바꿔 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힘을 주는 것이 바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을 해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다가

 

어떤 특정한 계기를 통해서  

 

인생은 한 번 제대로 살아 봐야 되겠다 라고

 

우리가 마음을 먹게 되는 계기가 생기잖아요

 

그래서 스스로를 다그치면서

 

무언가를 성공에 내려고 노력을 했던 모습들이 누구나 있으실 거예요

 

저는 누군가가 인생을 한번

 

바꿔 보고 싶다라고 느껴지신다면

 

유튜브 채널 운영을 적극적으로 권장을 하는 편입니다

 



 

우리에게는 모두 다 똑같이 주어진 것이 있는데

 

바로 시간입니다

 

하루에 24시간이 있는데요

 

그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이 달라지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모두가 정신없이 바쁜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있지만

 

하루를 돌아보면 분명 그 바쁜 하루 속에서도

 

빈 공간의 시간은 누구나 존재하게 됩니다

 

 

이동하는 지하철 안에서 식사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혹은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잠들기 전까지의 시간

 

드라마나 뉴스를 보거나

 

아니면 핸드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는 등등

 

 

우리의 하루는 내가 의식하지 못하는

 

수많은 공간의 시간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시간들을 내 삶이 더 나아지게 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만 있다면

 

1-2년뒤 혹은 10년 뒤에 내 삶은

 

지금의 모습과는 정말로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들을 활용하기에는 두 가지 특징들 때문에

 

우리가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 첫 번째 이유는

 

내가 뭔가 마음 먹고 하기에는

 

이런 시간들이 너무 애매한 자투리 시간이라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10분 잠자기 전 30분

 

드라마를 시청하는 그 1시간 아침에 마시는 커피타임 등등

 

1시간도 안 되는 그런 시간들이

 

내가 뭔가를 집중해서 하기엔 너무나 짧고

 

의미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 자투리 시간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내 인생을 바꿀 만한 무언가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은 그냥 허무하게 지나가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내지 못하는 두 번째 이유는

 

내가 만약 그 자투리 시간이라도

 

어떻게든 쪼개서 무언가를 노력하고 시도에 본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느껴지는 변화가 없기에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중단을 하게 됩니다

 

 

분명 1-2년 꾸준하게 지속하면 변화가 나타날 것임에는 틀림없는 그런 노력들도

 

당장에는 아무런 변화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나의 노력들이 가치 없게 느껴지게 되고

 

다시 그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저는 지난 3년이라는 시간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하루도 쉬지 않고 유튜브 채널에 제 시간을 꼼꼼하게 활용을 했는데요

 

그 결과 3년 전의 제 모습과

 

지금의 제 모습은 정말로 많은 것들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샌가 제가 유튜브 채널을

 

세 가지 씩이나 운영을 해 가면서

 

정말로 즐겁게 유튜브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것들이 가능했던 것은

 

제가 뭔가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정신력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더 집중력이 좋거나

 

지구력이 남들보다 월등 해서가 아니라

 

 

 

내가 선택한 것이 바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만약 제가 다른 일을 3년 전에 선택했다면

 

저도 늘 그래왔듯이 중간에 포기하거나

 

혹은 목표를 이루지 못 했을 가능성이 너무나 높습니다

 

저는 제 스스로를 너무나 잘 알거든 요

 

그렇다면 과연 유튜브 채널 문영이 라는 것이 어떤 특징이 있길래

 

나의 시간을 이렇게 잘 효율적으로 관리를 해 낼 수 있었을까요

 

그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는

 

 

나의 24시간의 시간을 100% 활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하루동안 우리가 무심코 흘려보내는 그 자투리 시간들을

 

다른 무언가를 하기에는 애매한 시간들이지만

 

유튜버 에게는 5분이라는 시간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물론 영상을 촬영하려면 저도

 

2시간 이상의 여유시간이 필요하지만

 

그 외에 유튜브를 관리하는 시간이나 편집은 모두 시간을 쪼개어 하는편인데요

 

지금 이 대본을 제가 쓰고 있는 시간도 새벽 1시35분 자기 전에 쓰고 있습니다

 

오늘 다 완성 하지 못하면 내일 이어서 하면 되고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릴 때는 주로 댓글을 확인하거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나의 채널을 홍보하기도 합니다

 

30분 정도의 시간이 남으면 지금처럼 대본을 작업하거나

 

편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동할 때는 핸드폰을 활용하고 집에서는 데스크탑 컴퓨터로

 

그리고 사무실이나 외부로 장시간 나가 있을 때는

 

노트북을 활용해서 어떤 순간이나 어느 장소에 있더라도

 

유튜브 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있도록 다 세팅이 되어 있는 편입니다

 

 

유튜브 생활을 3년 이상 이어오다 보니

 

자연스레 내 시간을 어떻게 관리 하면 좋을지 판단하고 활용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만약 제가 유튜브 크레이터가 아니라면

 

제가 지금 대본 작업을 하는 새벽 1시 35분 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고3 수험생도 아니기 때문에

 

새벽 같이 공부를 하려고 하지도 않았을 것이고

 

아마 제가 유튜브를 시작 하기 전에 즐겨왔던

 

영화를 보거나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는 시간 쯤으로 활용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영화를 보는 것도 드라마를 보는 것도 무척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 이었는데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런 시간들은 2년 3년 혹은 10년 뒤의 내 삶에

 

어떤 변화도 주지 못한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뭔가 내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남는시간들이 모두 애매하거나 이렇게 늦은시간 뿐이라면

 

저는 유튜버를 시작해보시기 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두 번째 이유가 바로 

 

내가 자투리 시간을 활용을 하더라도

 

오랫동안 지속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그 변화를 내 몸으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 변화의 체감 이라는것이 무언가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것은 대부분의 일들이 그럿듯 

 

나의 노력의 성과가 1년 2년 혹은 10년이나

지나야 할수있는 일들이 많다는것이죠.



내가 오늘 당장 10시간 동안 공부해서 영어단어를 몇백개씩 외운 하더라도

 

내일 당장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이 아니듯이

 

 무언가 눈앞에 성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노력을 이어가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유튜버 라는 것은

 

 오늘 노력한 일들이. 2-3일 안에 영상으로 제작이 가능해지고

 

업로드가 되면 바로바로 조회수나 시청시간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반응을 확인하게 됩니다

 

 

만약 내가 수익창출이 가능한 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지난 3-4일간의 노력이 돈으로 환산되는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런 수익이 적든 크든

 

그 성과들이 내 노력을 실시간으로 확인시켜 주기 때문에

 

누가 나에게 강요하지 않아도 몸이 피곤해도

 

다른 일이라면 이쯤에서 포기할 그 순간이 왔다고 하더라도

 

유튜브 채널은 지속해서 운영을 하게 됩니다

 

 

저에게도 이런 부분들이 정말로 강한 동기부여가 되었기 때문에

 

순간순간 슬럼프에 빠지거나 지치 거나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다시 힘을 내서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나의 노력들이 숫자로 그래프로 혹은 수익으로

 

매번 확인 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자기가 가진 24시간을

 

100% 활용 해낼 수만 있다면

 

그 사람의 10년 뒤의 모습은

 

지금과는 정말로 달라질 것이라고 저는 확신을 해요

 

이미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나의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늘 중요하게 강조를 하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그걸 실천하기가 정말로 어렵다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튜브 채널 운영이라는 것은

 

내가 정말로 의식적으로 이걸 해야만되 라고 열심히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나의 시간을 100% 활용하기 해 주고

 

내가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유튜브 크레이터의 삶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쉽다는 이야기가 절대로 아닙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그 어떤 일보다도 어려울 것이라고

 

저는 예상을 하는데요

 

중요한 건 내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내가 살아가면서

 

유튜브 채널 운영이라는 것을 함께 이어나가게 되면

 

그저 평범하게 만 느껴졌던 나의 하루 하루가

 

점점 점점 변화가 되는 것을 분명히 느끼실거예요

 

어느 샌가 2년 3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게 되고 10년 뒤에 되돌아봤을 때

 

내가 가진 유튜브 채널에 성장을 바라보면서

 

저는 정말로 흐뭇할것 같거든요

 

 

만약 내가 내 하루를 정말로

 

100% 다 활용하는 경험을 해 보고 싶다면

 

꼭 유튜브 채널을 운영을 해 보시면

 

제가 하는 이야기에 공감하실 수 있으실 테니까요

 

아직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아니면 아직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라면

 

내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때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해 나가는지

 

자기가 하루에 비어 있는 시간은

 

어떤 부분들이 있는지를 잘 찾아낸 뒤에

 

그 시간 동안 유튜버로써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신다면

 

하루를 아주 잘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까요

 

꼭 이런 것들을 한번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enumart/products/5869549335?NaPm=ct%3Dkvvponyw%7Cci%3D3130721717def5d80f2d3304e5552fd3bce130f6%7Ctr%3Dsls%7Csn%3D3252598%7Chk%3D4fa0b2ceb9859e403bbea3dd4df4da8cf9c986a9 

 

오토반 9713 썬더고속 무선충전거치대 핸드폰 충전기 AW-Z9713 : 은우커머스

[은우커머스] 다양한 제품들을 저렵하게 만나보세요

smartstore.naver.com

 

더 다양한 유튜브 관련 정보들을 "은우채널"에서 만나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U6FVel5Q6o&t=70s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