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위노출을 도와주는 2가지 핵심 도구

유튜브 팁과 정보

by 은우채널 2021. 5. 20. 10: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은우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유튜브팁 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고 있는 은우아빠입니다

 

 


우리가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가장 기대하는 것은 역시나 조회수 일 텐데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나

상위 노출이 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내가 만든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그런 주제를 다루어야만 해요

 

즉 "유행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튜버들이 영상을 제작하고 기획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해야 되는 것이

요즘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유행하는 지

어떤 키워드들을 시청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지를 알면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잖아요

 



무엇이 유행하고 어떤 것은 유행이 지났는지를

개인적으로 판단하기는 정말로 쉽지 않지만

이런 것들을 기가막히게 잘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온라인마케터 분들이에요

 



하지만 이런 기술들이 온라인 마케팅 뿐만 아니라

유튜브 컨텐츠를 제작하는 데도 정말로 도움이 많이 돼요

특히나 내가 만든 영상이 요즘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을까

내가 정한 주제가 사람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주제 일까 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에 정말로 좋은 기술들 이거든요



그래서 온라인 마케터들이 주로 활용하는

요즘 유행하는 컨텐츠를 잘 구분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두 가지를 제가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오늘 제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키워드 분석 도구는 바로

 

 "키워드마스터" 라는 것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 라고 한번 입력을 해 보세요



이 키워드마스터 검색창에다가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을 하시면

그 키워드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회를 하고

내 키워드 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를

한눈에 보이도록 전달을 해 주는데요

 



만약 내가 라면과 관련한 영상을 찍고 싶다면

그런데 어떤 라면 컨텐츠 찍으면 좋을까 궁금해서

라면이라고 검색어 를 입력 을 해 볼게요

그럼 라면과 관련된 다양한 연관검색어 들이 뜨는데

그런 연관검색어를 내 유튜브 영상에

태그 에다가 함께 달아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밑에 보시면 라면이라는 검색어를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조회를 하고

검색을 하는지도 알 수가 있는데요

제가 키워드 마스터 에서 가장 추천해드릴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초록색 N 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잖아요

그게 네이버 블로그 글 중에 키워드와 관련되어

가장 조회수가 최근에 높은 게시물들

위주로 차례대로 정렬을 해놓은 것인데요

 



만약 내가 라면이랑 검색어 를 입력 을 했을 때

과연 사람들은 어떤 게시물에 관심이 많았을까 를

블로그를 통해서 도 유추해 볼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라는

이런 게시글을 정말로 많이 읽었거든요

그러니까 제가 동영상 제작을 할 때

사람들이 이런 라면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구나

나도 한번 만들어 봐야지 하고 라면 컨텐츠를 만들 때

기왕이면 순두부 열나면 을 만드는 컨텐츠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정말로 좋을 것 같고

 



그리고 옆에 있는 또 다른 글을 보면

제주 해물라면 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제주 해물라면 이라는것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구나 아이디어를 얻으셔서

내가 유튜브 컨텐츠를 고민하고 무엇을 해야 될지

아직 결정을 못 하셨다면

이런 곳에서 요즘 유행하는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는 것이

키워드마스터 의 되게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해요



그리고 제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키워드 분석 도구는 바로

네이버 광고를 통한 키워드 분석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에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정말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일단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 라고 입력을 해 보세요

그러면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들어가 실 수가 있는데

키워드 마스터 와는 다르게

네이버 광고 는 일단 가입을 하셔야만 돼요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가입을 하실 수가 있거든요

간편하게 가입을 하시면 네이버 광고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 광고 첫페이지를 보시면

 



오른쪽 아래에 키워드 도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키워드 도구라는 버튼을 눌러 보시면

키워드 분석하는 창으로 넘어가게 되거든요

키워드 도구 도 키워드 마스터 처럼

내가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그 검색어를 사람들이 얼마나 찾는지 를 확인하실수가 있는데

네이버키워드도구 는 한 가지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

유행을 그래프로 보여 주는 기능이 있어요

내가 만약에 검색창에다가

 



주식 이라는 단어를 한번 검색을 해 볼게요

그러면 주식 이라는 단어 와 함께

연관 검색어 들도 확인하실수가 있고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조회했는지 를 알아 볼 수가 있는데요

주식이라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해보면

지금까지 주식이라는 검색어가

얼마나 사람들한테 유행을 얻었는지

혹은 유행이 줄어들었는지 를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하실수가 있어요

 



이 기능이 정말로 중요한 기능이라고 저는 생각을 하는데

왜냐하면 이 주제의 흐름을 알 수가 있거든요

이 주제가 얼마나 유행을 타고 있는지

혹은 유행이 지나고 있는지를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 이라는 단어도 보시면 알겠지만

주식이라는 검색어는 지난 1월에 가장 높은 정점을 찍었다가

점점 점점 하락하고 있는 게 보이시죠

그만큼 주식이라는 관심이 요즘 줄어 들었단 이야기이기도 한대요

그렇다면 요즘 정말로 핫한 키워드인

비트코인을 한번 검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다가 비트코인 이라고 치면

그래프로는 어떻게 표시가 되는지

한번 클릭을 해 보겠습니다

 



클릭을 해 보면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비트코인 관련 검색어가

정말로 급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처럼 그래프를 통해서 내 검색어가 유행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유행이 지나고 있는지를 이렇게 확인하실수가 있어서

내가 어떤 영상을 만드려고 했을 때

그 영상을 최근에 제작하는 것이 좋을지

나쁠지 를 미리 판단해 볼 수 있다 라는 점에서

이런 키워드 도구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데도

정말로 큰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으니까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이 두 가지 키워드 도구들을

잘 활용을 해보셔서 컨텐츠를 제작할 때 마다

이런 키워드 분석을 통해서

어떤 내용을 만드는것이 좋을지

아이디어를 얻고 영상을 제작하신 다면

그냥 내가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상을 제작 하는 것보다는

객관적 자료로서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를 가지고

영상을 촬영했을 경우

내가 만든 영상에 결과물이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으니까요

유튜브 영상을 상품을 판매할 듯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런 주제를 택하신 다면

내 영상을 조금도 상위노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가지실 수도 있을 테니까요

영상을 기획할때 많이 참고를 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한 영상을 유튜브 "은우채널" 에서 만나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_P-548C9yk&t=2s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