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 "은우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유튜브 팁과정보 들을 전달해드리고 있는 "은우 아빠" 입니다
모든 유튜브 크레이터 들의 공통 관련사이자 가장 바라는점 중에 하나인
내 채널의 구독자와 조회수가 급상승하는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하실텐데요.
하지만 현실을 보면 초보유튜버가 이미 많이 성장한 대형 유튜버를 이기고
그들보다 많은 조회수를 얻기가 상대적으로 정말로 힘든 게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시간을 공들여만든 내 영상이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오랜시간 촬영하고 편집하느라 노력한 영상의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것을 보면
정말 기운이 빠지고 슬럼프도 느끼게 되는데요.
이렇게 뷸균형한 경생속에서 초보유튜버가 살아남을수 있는 방법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초보유튜브 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내가 만든 영상이 기존에 있는 대형 유튜브의 인기 영상에 밀려서
내 영상이 노출될 기회가 너무나 부족하다는 거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내가 그들과 비슷한 조건으로 노출시킬 수 있을까 가
늘 고민이지만 초보유튜버 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대형 유튜버를 상대로 자기 영상을 노출시키기 위에서 나타난 테크닉이 바로
시퀄테크닉 sequel technique 입니다.
이기법을 사용해서 이미 조회수를 100만 이상 올린 유튜브 분들이 많이 계세요
아직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고 있지 않은데
해외 유튜브에서 이미 많이 성공을 하고 있는 기술이다 보니
저도 한국분들에게 소개를 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시퀄 sequel 이라는 의미는
연속 혹은 그 다음 속편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 입니다.
노출이 되지 않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이미 많이 노출이 되고 있니 대형 유튜버의 영상들을 이용하는 것이죠.
각분야의 잘 나 가시는 유튜버 분들이 있잖아요
고양이면 고양이 강아지 면 강아지 각각의 분야마다
이미 크게 성공하신 대형 유튜브 분들이 계신데요.
그분들이 만든 컨텐츠 중에서도 조회수가 엄청나게 높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자기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대형유튜브 채널을 찾아가서
가장 인기가 높은 영상들을 분석합니다.
1. 내용은 어떤지 썸네일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2. 영상에 제목을 어떤 식으로 달려있는지
3. 컨텐츠는 어떤부분이 나와는 다른지
4.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 톤과 속도 등등
영상을 자세히 분석을 하신 다음에
그 내용과 컨텐츠를 내 방식대로 다시 재창출해 내는 것 입니다.
물론 그 영상에 부족한 부분 있으면 더 채워 놓고
그것보다 더 괜찮은 내용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서 영상을 만드는 것이죠
이렇게 영상의 주제와 제목이 비슷한 영상을 제작하게 되면
하루 수십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발생하는 영상의 오른쪽이나 아래쪽으로
나의 영상이 함께 추천영상으로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는 시청자가 시청하고 있는 영상과 관련된 영상들을
추천 영상 Suggested 으로 띄워주게 되어 있는 알고리즘의 특성을 활용하는것 입니다.
이미 대형 유튜브채널이 가지고 있는 시청층을 내 채널로 끌어들이기 위한
유인 방식을 이용하는 게 바로 시퀄테크닉 인데요
많은 초보유튜버 분들께서 내 영상이 노출이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컨텐츠 내용은 비슷하더라도 나만의 방식으로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을수록 좋습니다.
한가지 컨텐츠의 종류에 관심을보인 시청자는 그와 비슷한 다른 여러개의 영상도 함께
시청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요.
시퀄테크닉을 잘 활용해서 채널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다양한 유튜브 정보 와 팁을 은우채널에서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www.youtube.com/watch?v=GUUuzCtWLik
유튜브 시작하는 순서 알아보기 (0) | 2021.06.06 |
---|---|
상위노출을 도와주는 2가지 핵심 도구 (0) | 2021.05.20 |
유튜브를 광고를 성공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들 (0) | 2021.05.02 |
유튜브에 광고를 5번하고 알게된 사실 (0) | 2021.05.01 |
신사임당 채널의 성공요인 (0) | 2021.04.3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