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걱정 없이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방법

인생설계 와 재테크

by 은우채널 2021. 5. 4. 11:0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모두 생계를 위해서 각자가 매일매일 직장에 나가서 일을 하고 있지만

 

내가 정말로 만족하고 즐기면서 일을 하는 사람들 보다는

 

단지 월급을 받기 위해서 무의미한 시간들을 흘려보내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려면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평생 은퇴 걱정없이,  돈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기가 가능할까요?

 

 

내가 원하는 일을,  원하는 장소에서, 내가 하고싶은 시간을 정해서 할수 있도록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1인 지식 기업의 삶을 살아가는것 입니다.

 

 

 

1인 지식 기업이란 ?

 

과거에는 "프리렌서" 라고 블리던 직업과 유사하지만 

 

기존의 직업의 개념을 떠나서, 나 스스로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지식들을 가지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함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을 뜻하는 용어로 쓰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블로그 운영자, 인스타그램 이나 페이스북의 SNS 인플루언서

 

등등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1인 지식기업가 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1인지식기업 으로 성장할수 있을까?

 

 

1인지식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무슨내용으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것인지를 정해야 합니다.

 

그것을 "컨텐츠" 라고 하는데요.  

 

내가 1인 지식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정해야 하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것도

 

역시나 어떤 내용을 전달할지를 결정하는것 바로 "컨텐츠" 의 주제 입니다.

 

내가 그동안 해왔던 직업과 관련된 전문적인 영역을 선택하셔도 되고

 

취미생활로 오랜기간 해오던 것중에 하나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난생 처음 해보는 것을 새롭게 시도해보는것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나와 어떤 컨텐츠가 잘 어울릴지, 내가 즐기면서 꾸준히 오래할수 있는것은 어떤것인지를

 

정하는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어떤 플랫폼 에서 활동할 것인가?

 

 

 

내가 어떤 내용을 전달할지 컨텐츠를 결정했다면 

 

그다음으로 결정해야 하는것이 바로 내가 활동할 영역을 선택하는것 입니다.

 

주로 글을 통해 내가가진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싶다면 "블로그" 를 선택하면 되고

 

사진을 이쁘게 찍어서 다양한 정보들을 이미지 위주로 전달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이나 "인스타그램" 에서

 

혹은 동영상을 통해서 좀더 다이나믹 하게 내용을 전달하고 싶다면 "유튜브" 나 "네이버TV" 에서 활동하면 됩니다.

 

이런 "공간" 을 바로 "플랫폼" 이라고 하는데요.

 

내 컨텐츠가 어떤것이냐에 따라서 유리한 플랫폼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나와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을 정해서 나의 영역을 점점 넓혀가면 되는데요.

 

 

어떤 도구를 활용할 것인가? 

 

 

컨텐츠의 주제와 내가 활동할 플랫폼을 결정했다면

 

이제는 정보전달을 위해 내가 작업할 "도구" 를 익혀야만 합니다.

 

사진을 멋지게 편집할수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라던지

 

동영상 제작을 위해 꼭 필요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들을 나의 환경과 수준에 맞추어서

 

하나하나 익혀가야만 합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도구" 라는것은 사용하면 할수록

 

익숙해 지게 되고. 익숙해 질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결과물은 더 좋아지게 됩니다.

 

1인 지식기업이 되기위해서는 꼭 익혀야만 하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몸에 익숙하게 만드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떻게 수익을 발생시킬 것인가?

 

 

 

컨텐츠 + 플랫폼 + 도구  이 세가지가 완성되었다면 이제 드디어 

 

1인지식기업 으로 성장할 준비가 되었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것은 어떻게 이런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벌수 있느냐 인데요.

 

 

각각의 플랫폼 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 과 수익모델 이 달라지게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 각종 제품들이나 상품들을 홍보해주고 리뷰를 해주면서

 

받을수있는 수익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혹은 블로그에 직접 상품을 광고해서 얻을수 있는 광고수익도 발생하게 됩니다.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게 되면 -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통한 광고비수익을 얻을수 있고

 

유튜브 영상속에 다양한 PPL 홍보를 통해서 마케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또는 유튜브 라이브 를 통해 시청자들로 부터 "슈퍼챗" 이라는 후원금 형태의 수익도 얻을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1인지식 기업으로 성장하면 성장할수록

 

나 스스로가 성장하게 되고. 개인의 브랜드파워가 생기게 됩니다.

 

그런 영향력 있는 1인지식기업 이 되면 다양한 외부 강의를 한다거나, 인터뷰 혹은 책출판 등등을 통해

 

나 스스로가 상품으로의 가치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1인지식기업 은 하루아침에 되는것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차근차근 준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공부하고, 성공과 실패를 거듭해가면서

 

1년 1년 성장해 나가는것 입니다.

 

젊었을때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더 "적극적" 이고 "능동적" 으로 살아왔던 우리가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소극적" 이고 "수동적" 인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1인지식 기업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앞으로의 내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입니다.

 

 

그동안 고민만 하고 아직 시작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꼭 오늘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하나하나 준비해 나가신다면 나의미래를 더이상 돈 걱정 없이 살아갈수 있는 날이 올수 있으니까요

 

내가 무엇을 하면 좋을까 부터 고민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인지식기업 으로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들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watch?v=7Z_lboqvkzA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