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2.4패치 노트
지난 21일 예고되었던 2.4 패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공개되었습니다.
1월26일 수요일부터 적용될 예정인 2.4 패치는 예고되었던대로 어마어마하게 많은 내용들의 변화가 적용이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이번패치로 인해서 상향버프 되는 내용에 비해서
유독 헤머딘 만큼은 너프가 되었다는것에 유저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워낙 디아2에서 비중이 컷던 캐릭터 이니만큼 그 여파도 만만치 않을것 같은데요
그럼 과연 이번 패치내용에서 어떤변화가 있을예정인지 오늘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밸런스 관련사항 입니다.
아마존 같은경우 근접기술 특히 번개속성 근접기술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그동안 투척기술과 활에만 치중되던 캐릭터빌드가 좀더 다양화 될것 같습니다.
바키리의 시전 지연시간이 줄어들면서 드루이드의 곰처럼 좀더 효율적으로 발키리를 활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활기술 같은경우 데미지는 증가하고 마나소모량은 줄어든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화염계열 스킬들의 데미지 상승이 눈에 띕니다.
암살자 같은경우 예고되었던 것처럼 무술계열 기술을 사용할때 충전포인트를1개만 소비하는것으로 바뀌어셔 마지막 기술 사용이 좀더 다양하고 화려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랩 같은경우 대부분 데미지 상승이 있었는데요 특히나 화염 덫의 경우 스킬시너지가 개선된것이 눈에 띕니다.
야만용사의경우도 잘 사용되지 않던 도약 과 투적기술의 개선으로 인해서
새로운 빌드가 탄생될지도 기대가 됩니다.
드루이드 같은경우 이번패치를 통해 가장 많은 빌드의 변화가 예상되는 캐릭터 인데요
특히 소용돌이 계열 기술만 사용하던 엘리드루가 이번 패치로 인해 화염계열 기술을 사용하는 또다른 계열의 육성도 매우 흥미로와질것 같습니다.
특히 곰으로 변신상태에서 원소기술을 사용할수 있는점또한 앞으로 곰변신의 활용도를 높여줄것 같습니다.
원래도 강력했던 곰은 더더욱 단단해져서 좀더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질것으로 여겨집니다.
강령술사의 해골마법학자들의 데미지 증가가 과연 어느정도 사냥능력을 보여줄것인지도 기대가되는데요 . 무공 옹병을 데리고 다니면서 마법학자들이 사냥을 하는 마법조폭네크가 탄생할지 궁금해 집니다.
반면에 기존에 가장 성능이 좋았던 성기사는 광역오라의 피해증가 와 신성한 빛줄기의 성능이 좋아진것을 제외하고는 눈에띄는 상향조정은 보이지 않습니다.
원소술사의 경우는 시전시간의 중복대기 시간이 사라지면서 얼음보주의 활용도가 더 높아질것 같은데요. 운석낙하와 얼음보주를 동시에 사용할수 없어서 답답했던 유저들에게
두 기술을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점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올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호라드림함 제조법이나 룬어아이템의 등장 그리고 사냥레벨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다양한 육성법들이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 너무나 흥미로운데요.
이런 좋은 분위기 속에서도
마지막에 언급된 한가지 내용때문에
유독 울상을 짖고 있는 캐릭터가 있는데
바로 디아2 의 밸런스를 그동안 붕괴해 오다싶이 해온 해머딘의 너프 소식입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시전기술 애니메이션이 재생중에는 방패막기 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부분이 유독 해머딘에게만 치명적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바로
모든 법사류 캐릭터 중에서 성기사는 홀리실드 를 통한 방패막기 기술을 활용하는
유일한 캐릭터 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법사류 캐릭터들은 몬스터들과 떨어져서 플레이를 해야하는 반면
성기사만이 풀방에서도 몬스터 한가운데에서도 망치를 돌릴수 있었던 이유는
탱커들처럼 높은 방어력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패치로인해 빠른 패캐를 활용한 해머딘의 특성상 방패막기 확률이 엄청나게 떨어지는 상황에 놓이게 될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패치가 된 이후 과연 사냥에서 얼마나 방어에 영향을 줄지 확인해보아야 할것 같은데요 만약 블럭률이 떨어져서 순간적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면
헤머딘도 다른 법사류 캐릭터처럼 몬스터와 거리를 두고서 헤머를 돌려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머의 특성상 거리를 두고 돌렸을경우 사냥효율이 극도로 떨어질수 있기때문에
해머딘을 키우는 분들의 우려가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디아유저들이 그동안 헤머딘의 너프를 언급해왔었기때문에 이번 블럭률 너프에대해서 오히려 반기는 분위기도 많이 감지가 되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