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헬 홀키 HellHole Key.
디아블로 액트4 퀘스트 아이템중에서 Hellhole Key 라는 아이템이 쓰여질 예정이었는데요.
이 열쇠는 액트4의 4번째 퀘스트인 카오스 생츄어리 에서 디아블로를 최종적으로 불러내는데 사용될 예정이었지만 최종적으로는 사용되지 못했던 아이템 입니다.
디아블로2 액트4 퀘스트는 총3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 타락한 천사 2 헬포지 3 공포의결말 이렇게 3가지만 완료하면 액트4는 완료가 됩니다.
다른 액트는 전부 6가지의 퀘스트로 되어있는데 액트4만 3가지 퀘스트로 이루이어져 있는지
늘 궁금했는데요.
디아블로 오리지널 제작자는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오리지널 디아블로2 가 출시될때 원래는 액트4도 6개의 퀘스트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출시일에 맞추어 이 아이템이 들어갈 퀘스트를 완성하지하고 3개의 퀘스트로만 마무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액트4에는 3개의 퀘스트만 존재하게 된것이죠.
그 이후 익스팬션 패치가 되면서 액트5가 등장하고 액트5는 다시 6개의 퀘스트로 이루이져 있지만 여전히 액트4는 3개의 퀘스트로 남은채 디아블로는 시리즈가 마무리 됩니다.
2 핵앤슬래시 게임의 흥행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 의 이름은 디아블로2 에서 온것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제작사인 그라인딩 게임즈의 크리스 윌슨은 GDC 에서 이렇게 이야기 한적이 있는데요.
디아블로2는 최고의 게임이고 자신의 동업자와 디아2를 수천시간 이상을 플레이 하면서 우리도 이런게임을 만들어 보자고 이야기를 했다고 했습니다.
던전시즈 와 타이탄 퀘스트 같은 게임도 해보았지만 디아블로2 처럼 오랜기간 플레이를 해온 게임을 없었다고 했죠.
그리고 디아2 룬워드 아이템 “망명” 의 영어 이름은 “Exile” 이고
게임 데이터 파일속의 아이템 이름을 확인해보면 Exile룬워드의 풀네임은 Exile’s path 입니다.
그리고 디아블로2 게임시디 메뉴얼을 보면. 역시 패스오브 액자일 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찾을수 있습니다.
sorrow is a cruel companion to one who can afford few friends, and the path of exile attends this mournful spirit.
슬픔은 친구를 거의 사귈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 잔인한 동반자이고, 망명의 길은 이 슬픈 영혼을 따라다닌다.
.3 70만원 짜리 활
디아2에서 현금으로 가장 비싸게 팔린 아이템중 하나는 이 활인데요.
이 활은 무려 6드루이드 스킬에 344 메직찬스 가 붙어있던 아이템입니다.
물론 버그로 생선된 아이템이지만 그당시에는 이베이에서 700달러에 판매가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에 서버패치가 이루어지며 이런종류의 버그템들은 더이상 볼수없게 되었습니다.
4 메피스토의 유령
액트3 메피스토를 잡을때 주변에 순간적으로 나타나서 공격하는 유령들을 볼수 있는데요. 이 유령들은 몬스터가 아니라서 한번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공격의 대상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크로멘서의 본스피어가 유령을 타격에 성공하는 경우도 아주 드물게 있었습니다.
5. 베틀넷 타운.
디아블로에서는 실제로 플레이어들이 모여서 대화를 하고 아이템트레이드를 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은데요.
주로 PVP나 거래를 하려면 일반방을 만들어서 만나야 하죠.
하지만 원래의 최초기획에서는 플레이어들끼리 만나서 대화하고 PVP나 거래를 할수있는 베틀넷 타운이 만들어질 예정이었으나 역시 실현되지 못한채 발매가 되었습니다.
6. 마을안으로 들어온 몬스터
. 아주 초기 버전에는 몬스터들이 맵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패치가 된 이후로는 불가능한것으로 여겨졌으나. 간혹 아직도 이렇게 마을안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7. 시버브 세트의 비밀
시버스 세트아이템은 3개로 구성된 세트장비 인데요.
사실 이 시버브 세트는 블리자드의 대표였던 데이비드 브레빅 의 이름을 거꾸로 해서 만든 이름입니다.
David Brevik 의 K를 C로 바꾸어서 거꾸로 읽으면 Civerb 가 됩니다.
8. 바이외 테피스트리 - The Bayeux Tapestry.
액트1 대성당 입구 벽을 보면 벽에 그려진 그림을 볼수 있는데요. 이 그림은 천위에 자수를 입인
바이외 테피스트리 라는 그림들 입니다.
. 노르만인들이 잉글랜드 정복을 합리화하기 위해 승자인 윌리엄 1세 측의 주장에 기초해 내용이 짜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9. 썬더갓 벨트
썬더갓 벨트라고 불리는 “선더갓의 비가 워벨트” 는
종종 자벨마들이 차고다니는 번개스킬계열의 벨트 인데요.
이 아이템은 블리자드 창업자 중의 한명인 크리스 멧슨 Chris Metzen 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왜냐하면 그의 별명이 바로 썬더갓 이기 때문입니다.
10 웰컴 어벤저스
티리엘의 영어 대사중에서 welcome avengers 라는 인사말이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요
블리자드 제작진들의 대다수가 마블의 팬이고 영향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곳곳에
이런 마블과 관련된 이스터에그들을 넣어놓았습니다.
우버디아 를 잡게되면 얻을수있는 애니참 의 원래 이름은 “애니힐러스” 이고
애니힐러스 는 마블의 슈퍼빌런 중 하나의 캐릭터 이름과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