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분투자해서 블로그 수익창출 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1. 9. 25. 01: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은우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유튜브 팁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고 있는 은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냐면요

제가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블로그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고

과거에 말씀을 드렸잖아요

블로그 시작한 지 한 다섯 달 정도 되었는데

드디어 제 블로그에 광고 승인이 허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버가 블로그를 함께 운영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익과

과연 유튜브 채널을 세개나 운영하고 있는 제가 어떻게 블로그까지 운영을 해왔는지

그 간단한 요령도 함께 전달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늘 버릇처럼 말씀 드리는 내용이기도 한데

유튜브 크레이터가 된다 라는 것은

스스로가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과정 이거든요.

 

 


그런데 인플루언서 라는 것은 단순히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 들을 활용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넓혀 가야만

결국엔 유튜버로 써도 성공할 수 있다고

제가 여러 번 강조해서 말씀 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유튜브는 영상을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지만

블로그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통해서

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서로 전달하는 방법이 달라요

 



그래서 내가 만약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게 되면

양쪽에 있는 사용자들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라는

아주 강력한 장점이 있는데요

유튜브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정보도 수집해야 되고

그렇게 수집된 정보를 잘 모아서 대본도 작성해야 되고

또 촬영하고 난 뒤에는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서 편집을 해야만

영상 한개가 완성이 되잖아요.

 



그렇게 공들여서 만든 컨텐츠를

저는 유튜브 채널 하나에만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아깝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많이 해 왔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도 영상을 올리고 그리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데도

내 영상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에 내가 정말로 공들여만든 영상들을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노출 시켜 줘야 되거든요

그리고 그런 컨텐츠를 블로그에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5 달전 쯤에 시작한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였는데요 블로그의 이름은

은우아빠와 유튜브 성공하기 라는 블로그인데요

 



내가 글을 써서 올리는 것들이 나중에

정말로 수익 창출 까지 이루어 질까 라고 우려도 많이 했었는데

역시나 무엇이든지 꾸준히 하게 되면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한지 5달만에

블로그 수익 창출을 허가 받게 되었는데요

블로그에는 상단이나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어서

그 광고를 글을 읽는 사람이 클릭하게되면

수익을 가져다 주는 구조인데요

 



블로그에 걸 수 있는 광고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카카오톡에서 하는

Kakao AdFit 이라는 광고가 있구요

두 번째는 우리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있습니다

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우리가 유튜브를 해서 수익을 발생하는

구글 애드센스 정보와 같은 정보를 활용하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얻어진 수익과 블로그에서 얻어진 수익이

한군데로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번 달에 동시에

카카오톡과 구글 애드센스 광고 를

동시에 승인허가 받게 되었는데요

 



제가 직접 해 보니까

이런 광고 승인를 얻기 위한

하루 평균 조회수가 200에서 300 정도 나와 주면 허가가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컨텐츠를 만들어서 저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경로가

4개가 되었는데요

두 군데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영어" 와 "은우채널" 이고

한 군데는 "네이버 TV"

그리고 네번째로는 "티블로그" 까지 해서

이렇게 총 네 군데를 통해서

제가 수익을 얻게 되었는데요

아직은 제가 원하는 만큼의 목표 수익을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중요한 것은 제가 수익을 얻는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라는 점입니다

제가 컨텐츠를 하나 만들더라도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수익이 얻어질 수 있는 구조를

저는 꼭 만들고 싶었거든요

제가 나이가 들면 저는 꼭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아 보고 싶다 라고

 



여러 번 말씀을 드렸는데

그 디지털 노마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가 온라인 으로부터 얻는 수익을

최대한 넓혀 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채널을 3개 운영하면서

도대체 어떻게 블로그까지 운영을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하지만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 데 걸리는 시간은

채 5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어떻게 5분 만에

블로그 글을 완성시킬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절차를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 정말로 중요한 게

활영 전에 해야 하는

사전 작업이라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정보를 모으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대본 작업을 정말 잘 해 주시는 게 유리하다고

여러 번 말씀을 드렸는데

 



제가 대본 작업을 늘 강조를 했던 이유는

그것이 유튜브 촬영 뿐만 아니라

그 대본에 활용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

대본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블로그에 올리거든요

그러니까 대본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 것이죠

하지만 그러려면 대본을 블로그에 글을 쓰듯이

정말로 정성스럽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대본 작업을 할 때

단순히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유튜브 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그림자료들도 대본 사이사이 에다가 붙여 넣기 하면서 작업을 하거든요

그렇게 되면 대본 안에 있는 이미지를 제가 편집할 때 끌어와서 쓸 수도 있고

그리고 그 대본 자체가 블로그에 그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글의 구성이 완벽하게

블로그의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대본 작업을 할 때부터

정말로 저는 꼼꼼하게 작업을 하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컨텐츠 하나를

유튜브 촬영과 블로그에 동시에 활용할 수가 있는 거죠

내가 만들어진 대본이 그대로 촬영하고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에도 재활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정말로 좋더라구요

 



제 블로그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영상 속에 했던 말들이 그대로 쓰여져 있거든요

대본을 만드는 작업 자체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 행위와 너무나 유사하기 때문에

그냥 그 대본을 블로그에 활용하시면

1석 2조의 효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블로그 글 속에다가 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할 수도 있어서

정말로 시너지 효과가 잘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이제 유튜브라는 무기 뿐만 아니라

블로그라는 무기도 생긴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사용 해서

제가 앞으로 디지털 노마드 의

삶을 살아가는데 이 블로그의 역활을 좀더 키울 수 없을까 

고민을 해 보려고 합니다

역시나 뭐든지 해 보면

그 결과를 얻어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아직까지 고민만 하고

아 이걸 할까 말까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뭐든지 해 보세요

블로그도 해보시고 네이버 TV 도

해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해보면 하기 전보다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고 힘들지 않거든요

단점보다는 장점을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유튜브 크레이터 로 성공하기 위해서

이렇게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보시면

정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enumart/products/5869674285

 

오토반 강력흡입 저소음모터 스톰 핸디진공청소기 : 은우커머스

[은우커머스] 다양한 제품들을 저렵하게 만나보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