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컨텐츠를 독점해서 조회수를 높여라

유튜브 팁과 정보

by 은우채널 2021. 6. 25. 11: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초보유튜버 에게 가장힘든것은 

 

내 채널이 극도로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 인데요.

 

알고리즘에 의해 자연노출이 되지 않는 초보유튜버가 살아남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많은 노력을 투자해서 영상을 제작하지만

 

내 영상이 노출되지 않기때문에 누군가에게 보여질수 있는 기회 자체를 잃어버린다는것이

 

가장큰 어려움인데요.

 

이런 초보 유튜버가 이미 거대화 대어버린 다른 유튜버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바로 컨텐츠의 독점 입니다.

 

과연 제가 오늘 이야기할 컨텐츠의 독점이 어떤 의미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유튜버 에게 유튜브 라는 거대한 플랫폼은 바다와 같이 넓습니다.

 

내가 영상을 하나 만들어서 업로드 하는것은

 

거대한 바다에 잉크 한방울 정도 떨어뜨리는 것처럼 아무 존재감없이 사라지게 되는 경우를

 

누구나 겪게 됩니다.

 

대형 유튜버들 사이에서 초보유튜버의 채널은 너무나 작게만 느껴집니다.

 

이런 현실을 초보유튜버는 인지하고 이떻게하면 이 어마어마한 격차를 극복해낼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야만 하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중 하나는 과거에 말씀드렸던 대형유튜버의 인지도에 

 

내 채널을 끼워넣어서 살아남는 방법을 언급한적이 있는데요. 바로 시퀄테크닉 이었죠.

 

이 방법은 대형유튜브 채널과 경쟁하는것이 아니라 뭍어가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방법은 내 채널의 노출도를 높이기 위해서 대형유튜버의 인지도를 활용하는것 이었는데요.

 

이 방식은 내 채널을 노출하는데는 무척 효율적 이지만 결국 대형 유튜버 에게 의존해야 한다는 점과, 

 

대형유튜버의 조회수에 비해 100분의 1 정도 조회수를 기대해 볼수 밖에 없는것이

한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초보유튜버가 좀더 적극적으로 내 영상을 알리고 공략 하기 위해서는 무언가 

 

다른방법도 함께 활용해야만 하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전략은 바로 컨텐츠의 독점 입니다.

 

 

컨텐츠의 독점. 이라는것은 웬지 초보유튜버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말처럼 들립니다.

 

이미 대형유튜버가 독점하고 있는 유튜브 생태계에서 어떻게 초보유튜버가 컨텐츠를

 

독점할수 있는것일까? 



일반적으로 컨텐츠를 독점할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인지도를 활용하는 방법 : 대기업이나 대형마트 들이 독점하는 방식중에 가장 대표적인것이 바로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한 독점입니다. 전자제폼을 구입하려 할때 

 

우리들 머리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 역시 LG나 삼성 같은 대기업 브랜드 입니다.

다른 회사나 신생기업 같은경우 인지도에서 큰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결코 승리하기 어려운데요.

유튜브 에서 구독자의 숫자를 어마어마하게 거느린 대형유튜버 채널들이 바로 인지도를 활용해 컨텐츠를 독점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어떤 영상을 만들든지 가장 상단에 노출되게 되고. 시청자들은 굳이 찾지않아도 알고리즘이 알아서 대형유튜버의 영상들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유튜버들은 이 영역에서의 싸움은 무척 불리하게 됩니다.

 

  1. 두번째는 영상의 퀄리티 독접 입니다. : 이미 뛰어난 기술력과 경험 그리고 장비들을 갖춘 대기업의 제품을 중소기업이 상대하기 어려운것처럼

 

이 부분도 역시나 대형유튜버 분들을 초보유튜버가 이겨내기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전문 편집자가 따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아서 화려하고 깔금한 편집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촬영장비 마이크 등등 고가의 장비들로 뛰어난 화질로 무장된

대형유튜버의 영상퀄리티를 이제 막 핸드폰을 들고 시작한 초보유튜버가

이겨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것이 현실입니다.

 

  1. 그렇다면 이런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어떻게 하면 초보유튜버가 대형유튜버들을

상대로 독점적인 컨텐츠를 만들어 낼수 있을까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내용의 독점 입니다.

 

 

유튜브 채널이 아무리 거대해도 편집을 잘하고 카메라가 좋아도 이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들을 다 담아낼수는 없습니다.

어떤 내용을 주제로 잡고 촬영을 하더라도 10분이라는 영상속에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아내기란 불가능에 가깝끼 때문에. 남들이 놓쳤던 부분을 내가 꼼꼼하게

체크해서 없는 내용들을 다룬다면 그 내용의 독점을 해낼수 있습니다.

 

혹은 다 똑같은 내용이더라도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의 독점도 노려볼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을 초보들도 알기쉽게 혹은 연령층이 높아도 잘 아해할수 있도록

전달하는 방식을 바꾸기만 해도 특정 연령층에게 독점적인 영상으로 자리잡을수 있습니다.

 

다들 젊은 연령대에 배울거라 생각하는 영어강의를 50대 60대 높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눈높이를 맞춘 채널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고.

 

혹은 패션에 대한 컨텐츠 중에서 40대 이후 혹은 50대 60대 옷잘입는 방법을 특정해서

 

만든 영상들도 엄청난 독점 컨텐츠라고 할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자신의 경험이나 성공담 실패담 등등을 주제로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도

높은 조회수를 얻고 계신분들도 많은데. 

 

그것 역시도 자연스러운 독점컨텐츠라고 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경험한것은 나 말고는 아무도 겪지 못한 일들일 것이고. 그 내용은 자연스럽게 고유성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단순히 주식의 보편적인 내용을 다루는것 보다는 내가 주식을 성공한 경험담, 혹은 실패한 경험담 들이 훨씬더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유튜브 전용 컨텐츠를 전달해 드릴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것이 바로

 

다른곳에서는 들을수 없는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  은우채널 에서만 들을수 있는

 

정보들은 무엇이 있을까를 많이 고민합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해외유튜버 들의 성공노하우 나.

 

아니면 제가 직접 해보고 경험해본 내용들을 다루어서 다른곳에서는

 

쉽게 찾아볼수 없는 내용들을 전달해 드리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세상에는 꼭 누군가에게 필요한 내용과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든 정보들을 찾을때 유튜브를 통해서 찾으려는 사람들이 점점더 일반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엄청나게 많은 정보들과 내용들이 넘처나고 있지만

 

분명히 아직 다루어지지 않은 내용들이 존재합니다.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내용이지만

 

아직 유튜브에 영상이 많지 않거나, 제대로된 내용을 다룬것이 없다면

 

꼭 찾아서 시도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내가 독점적 컨텐츠의 제작에 성공하고 그 영상이 노출되기 시작하면,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효과를 노리실수 잇습니다. 

 

아직 내 채널에 한방? 을 노릴수 있는 히어로 컨텐츠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독점 컨텐츠를 잘 조사하고 기획한다음 만들어 보신다면 1년 2년 이상 꾸준히 노출되는 히어로 컨텐츠를

 

만들어 내실수 있으니까요. 꼭 한번 잘 기획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