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노마드 로 살아가기 위해 해야할일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1. 5. 7. 02:0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유튜브를 하는 크리에이터 분들이라면

디지털노마드 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디지털 이라는 것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듯이

컴퓨터나 핸드폰 그리고 인터넷 같은 것들로 대표되는 단어이고

노마드 라는 말은 내가 한 군데에 정착해서 살지 않고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면서 살아가는

유목민을 나타내는 단어인데요

 



디지털 노마드의 삶 이라는 것은

매일 아침 같은 곳에서 눈을뜨고 출근하고 같은 시간에 퇴근을 반복하는

그런 직장인의 삶이 아니라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정해서

인터넷 컴퓨터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그런 삶을 살아가는 것을 디지털 노마드 라고 하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이런 디지털 노마드 의 삶에 관심도 많으시고

앞으로 이런 삶을 나도 한번 살아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 같아요

저도 이런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살아가는

이런 디지털 노마드 의 삶의 정말로 관심이 많은데요

 

 

우리가 겪고 있는 이런 펜데믹 시대가 지나면

아마 세상에는 정말로 많은 것들이 변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많이 변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가 전통적으로 해오던 직업 개념이 정말로 많이 변할 것 같아요

 



최근에 이런 일들을 겪으면서 많은 기업들도 어떻게 하면

직원들이 회사에 직접 출근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업무를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학교나 공공기관 들도 이런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든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주목 받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디지털 노마드 라는 직업 형태인데요


유튜브 채널 하나만 운영하는 것으로는 수익적인 측면이나 아니면 홍보 적인 측면에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계속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유튜버라면 유튜브 채널 하나만 운영 하지 말고

유튜브 이외에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병행을 해서

유튜버 자신의 활동 영역을 넓히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양한 활동 들 중에서

유튜브와 함께 꼭 성장시켜야 만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블로그 입니다

 



유튜브 하나만 하기에도 정말로 바쁘고 힘든데

왜 또 블로그를 하라고 할까? 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유튜버가 블로그를 함께 운영 했을 경우에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장점들이 있거든요

 



유튜버가 블로그를 함께 운영을 해야 하는 그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블로그도 유튜브처럼 광고수익을 얻는 플랫폼 이다

 



블로그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 하나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고

또 하나는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있는 티블로그 가 있습니다.

 


블로그 라면, 네이버 블로그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많을 텐데

유튜버에게 좀 더 친숙하고 유리한 플랫폼은

티블로그 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 중에 가장 강력한 이유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 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 광고들이 달리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계신 유튜브 크레이터 분들은

다들 구글 애드센스 계정들을 가지고 계시잖아요

그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블로그에도 동시에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내가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을 하게 되면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되고

티블로그 에서는 블로그에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되면서

두 가지의 수익이 한 군데로 합쳐지게 되는것이죠

그래서 내가 유튜브 채널을 한 개만 운영을 하는 것보다

유튜브 채널 과 함께 블로그도 같이 운영을 하게 되면

나중에 수익이 발생을 하게 되었을 때

내가 유튜브로만 얻은 수익보다 블로그의 수익이 함께 합쳐지게 되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으니까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티블로그도 함께 관심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블로그를 함께 운영 해야만 하는 두 번째 이유인데요

내가 정말로 노력하고 공들여 만든 그런 컨텐츠를

유튜브 하나에만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아깝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유튜브 컨텐츠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획도 해야 되고 대본도 써야 되고

촬영 편집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영상을 만들잖아요

하지만 나의 그런 노력들이 유튜브 영상 하나에만 쓰이기에는 너무나 아까워요

그렇게 노력해서 만든 컨텐츠를 유튜브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노력이 좀 더 다양한 분야에 쓰일수가 있는 것이죠

 



예를들면 요즘에 영화 한편이 개봉하면 극장에서만 영화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극장에 가지 않고 그런 영화들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들도 제공이 되잖아요

그런 영화들을 나중에 OTT서비스로 다시 보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분들 도 마찬가지로 노력했던 그런 영상들을

블로그에 글로도 재현해서 쓰시면

그 가치가 좀 더 높아지는 것이니까요

저 같은 경우도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작성해 두었던 

 

다양한 문서들을 잘 보관해 두었다가

블로그에 활용을 하고 있거든요

이렇게 활용하신다면 내가 블로그에 들이는 시간도 많이 줄일 수가 있으니까요

한번쯤 내가 썼던 그런 자료들을 블로그에 운영하는 데

활용을 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크레이터가

블로그를 꼭 운영 해야만 하는 세 번째 이유인데요

세 번째 이유는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키는데

우리가 활용했던 다양한 팁과 노하우 들을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데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처음 시작하고

뭘 어떻게 할지 몰라서 정말로 많이 헤매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정말로 노출도 되지 않고 성장이 너무 느려서 고생한 기억들이 많이들 계실 텐데

그런데 유튜브채널 뿐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똑같이 처음에는 정말로 힘들어요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홍보하고 운영 하는지 노하우가 없어서

초반에 정말로 고생을 많이 하거든요

 



그런데 유튜브 채널을 키우고 성장시키는 많은 노하우들이

블로그에 거의 그대로 활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기 위해서

다양한 플랫폼들을 활용 하잖아요

 



SNS 라던지 카페 네이버 밴드 이런 것들 활용을 하는데

블로그 홍보도 거의 같은 방식으로 하실 수가 있어요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때 너무나 중요했던

제목 정하는것 이나 키워드 이런 것들이 진짜 중요하잖아요

역시 블로그에서도 진짜로 중요한 게 바로

제목과 키워드 정하기 거거든요

그런데 유튜버들은 그런 제목 이나 키워드 정하는 데는

너무나 익숙해져 있잖아요

그런 노하우들을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키울때도 함께 그런 것들을 잘 적용시켜 본다면

좀 더 빠른 속도로 성장 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면

유튜브에 활용했던 그런 다양한 노하우들을

블로그에 적용해 보시는 것도 정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이유는 블로그도 유튜브처럼

10년뒤를 바라봐야만 하는 장기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마 유튜브를 시작하신 많은 초보유튜버 분들이

거의 비슷하게 느끼실 텐데

아 유튜브 채널을 좀 더 빨리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들을 정말로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저도 그런 생각을 가졌고

많은 유튜버 분들이 1년만 더 일찍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진짜 많거든요

 

그런데 블로그도 마찬가지예요

블로그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키워내는데 정말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제가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가장 후회되는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왜 내가 유튜브를 시작할 때 블로그를 함께 시작하지 않았을까요 거든요

그 당시 때는 제가 유튜브만 하기에도 너무나 바쁘고 힘들다 보니

차마 블로그 까지는 할 생각을 못 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초보유튜버 분들께

저와 같은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

유튜브를 키울 때 기왕이면 블로그를 함께 성장 시켜준다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게되면 둘 다 성장을 하게 돼 있잖아요

블로그 도 하루 아침에 키워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0년 뒤에는 내가 정말로 블로그를 함께

키우기를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니까요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를 함께 키워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바로

나의 5분이라는 시간도 낭비하지 않고

아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말로 시간 관리를 잘 해야 만 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나의 24시간을 정말로 날 쪼개고

빈틈 없이 잘 활용을 해야만

내가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 하는 스케줄을 지켜 낼 수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영상을 제작한다는 것은

늘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는 일이잖아요

가끔씩 남는 5분이나 10분 정도의 시간은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데

활용을 못 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내가 미리 촬영을 못 해서 편집할 영상이 없다거나

편집을 하기에는 장소나 시간이 충분치 않다 고 느껴지는

그런 5분이나 10분 같은 경우는 활용하지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는

하루 일과 중에 5분이나 10분 정도 자투리시간이 남았을 때

블로그를 하니까 정말로 알차게 사용할 수가 있더라구요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나의 많은 시간을 다시 투자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시간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니까

하루에 24시간을 정말로 알차게 쓸 수 있기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크게 시간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아서

제가 생각하는 마지막 다섯 번째 이유는

나의 시간을 정말로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 부분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더 다양한 정보들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watch?v=2i9In8Y7MWI&t=438s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