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로 매달 200만원 이상 벌기위해서는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8. 2. 15: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제가 얼마 전에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지금 열심히 성장을 시키고 있는 중인데요

아무래도 처음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개설하고 성장시키다보니

초보유튜브 분들이 가지고 있는

그런 어려움들을

저도 똑같이 느끼기 때문에

새로운 채널을 시작할 때는

늘 저도 어려움을 많이 겪는데요

제가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이유는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성공한 경험을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에

그대로 적용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제가 네 번째 채널을 개설하고

2 달 이제 3 달째 접어들고 있는데

어느새 구독자는 5만명이 다 되어 갑니다

수익도 첫번째 달에는 

500달러 정도 들어왔었는데요

두 번째 달에는 2000달러가 넘어갔고

지금 세번째 딸은

2500 달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아주 단기간에 많은 구독자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하고

얼른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서

똑같이 성장을 시켜봐야 되겠다 라고 생각해서

진행 중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제가 과거에 가지고 있던

유튜브 채널들은 수익과

구독자의 숫자가 더딘 반면에

새로 만든 채널의 구독자 의 증가

그리고 소득은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그 이유를 곰곰이 분석해본 결과

내 채널이 어떻게 하면

A등급 혹은 B등급의

유튜브 채널로 성장할 수 있느냐가

가장 핵심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니 유튜브 채널에

A등급 B등급 C 등급

이런 등급이 어디 있어

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제가 임의로 등급을 나누어 본 것인데요

A등급 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만한

유튜브 채널에 가장 상위포식자죠

구독자는 백만이 넘어가고

올리는 영상들마다 많게는

백만에서 천만 사이

그리고 평균 적으로도

오십만 이상의 조회수를

꾸준히 올리고 있는 채널을

A등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B등급의 채널들은

아직 구독자가 백만까지는 가지는 못했지만

실버버튼을 받고

십만에서 오십만 사이에 있는

유튜브 채널 들을 말하는데

조회수는 많게는

백만 짜리 영상도 가지고 있을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5만에서 10만정도의 조회수를

평균적으로 가지고 있는 채널들을

B등급 채널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C등급 유튜브 채널은 어떤 채널이 냐면

이제 갓 유튜브 수익을 얻고

구독자는 1000에서 5 만 사이에 있는

채널들을 말하는데요

이 채널들의 특징은 가끔씩 은

조회수가 십만을 넘어가는 영상들이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영상들의 대부분이

1만을 넘지 못하거나

혹은 조회수가

천을 가까스로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인 채널 들입니다

그리고 처음 유튜브 채널을 시작해서

아직까지 수익 창출허가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아직까지는 이런 등급에 해당하지 않는

무등급 채널 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많은 초보분들이

내가 수익 창출만 하면

뭔가 해낼 수 있겠다

라는 생각들을 많이 가지시잖아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오히려 수익창출을 통과하고 나서

더 많이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부분의 유튜브 채널이

 C 등급 권 안에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C 등급 권 안에 있는 유튜브 채널들은

유튜브로 얻을 수 있는 소득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많아봐야 한달에 50 만원을 넘지 못하는

유튜브 채널들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내가 아무리 많은 시간을

쏟아 붓는다고 하더라도

채널의 성장은 늘 더디고

 



소득구간은 50만원을 넘지 못하는 수준에서

왔다갔다 하거든요

오히려 떨어질 때는

십 만원까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내가 이 시간을 들여서

유튜브 채널 운영하는게 많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유튜브 분들이

C등급 권에서 B 등급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유튜브 생활을 마감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전그래서 내가 어떻게든 C등급에서 B등급

그리고 A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사용을 해야만 하잖아요

그런데 중요한 건

과연 무엇이 A등급 B등급 C등급을

결정하느냐 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등급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나 키워드입니다

내 채널이 보유한 키워드들이 

몇 등급짜리에 해당하느냐가

내 채널의 등급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아주 아주 중요하게 작용을 하는데요

왜냐하면 키워드의 등급이

내 채널에 노출량을 결정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당연히 조회 수도

그 노출에 비례해서 나타나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내 채널이 확보한 키워드를

더 높은 등급으로 만드려고

유튜버는 계속 노력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는 A 등급 B 등급 유튜버들과

경쟁을 해야 하는 구도에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B 등급으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B등급 유튜버가 가진 그 키워드를

내가 일정 수준 뺏어올 만큼의

역량이 있어야만 하는 것이죠

그런데 초보유튜버가 B등급에 있는

그런 유튜버와 경쟁 하는 것은

정말로 어렵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바로

과연 내가 상대할 A등급 B등급 유튜버들이

얼마나 내가 현실적으로

그들을 이겨낼 수 있느냐를

첫번째 고민으로 삼고

컨텐츠를 결정을 했습니다

현실적으로 많은 초보유튜브 분들은

전업유튜버가 아니잖아요

내 삶에서 일정 수준을 쪼개서

유튜브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안타깝게도 A등급이나 B등급에 있는

유튜브 분들은 전업 아니면

내가 생활하는 아주 많은 시간을

유튜브에 투자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도 그들에게 불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초보유튜버 이고

시간도 충분하지 않고

기존에 있는 유튜버를

이길 능력도 아직 부족한데

과연 내가 어떤 전략을 세워서

B등급이나 A등급 유튜브 채널로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제가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성공한 전략 그리고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만들면서

세운 가장 첫번째 전략은 바로

유튜브 쇼츠 전문 채널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유튜브 쇼츠 는

아직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A 등급 B 등급 유튜브 채널의 숫자가

그렇게 많지 않고

그들과의 경쟁이 충분히

해볼만 하기 때문에 그래요

기존에 있는 거대 공용과도 같은 아주 큰

대형 유튜브 채널들도 물론

쇼츠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우리가 쇼츠유튜브 채널을 보면

백만 이상이 되는 조회수를 가진

그런 유튜브 컨텐츠들이

개인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들도 아직 정말로 많거든요

비록 내가 초보유튜버 고

유튜브할 시간도 부족하고

유튜브 실력도 아직 충분하지 않지만

앞으로 성장 가능성과

내가 B등급 A등급을 차지할 확률을 따져봤을 때

아직까지 유튜브 쇼츠는

충분히 경쟁할 만 하다 라고 생각해서

제가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을 했고

제가 예상했던 대로

저의 유튜브 채널이

B등급권 그리고 A등급권으로

채널을 성장하는 단계에

지금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많은 초보유튜버 분들이

컨텐츠를 결정할 때

본인이 원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결정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늘 이야기하지만

컨텐츠를 결정할 때는 나의 주관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판단하시는 게 더 좋거든요

내가 하고 싶은 어떤 컨텐츠가 있는데

제일 잘 나가는 유튜브의 조회수가

십만에서 오십만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면

나는 당연히 B등급이나 C등급을 받게 될 텐데

B등급이나 C등급의 조회수는

그보다 십 분의 일

혹은 백분의 일로 떨어지게 되거든요

그렇게 되면 내가 1등 유튜버가 되지 않는 한

그만큼의 소득을 얻을 수 없으니

미래가 불확실하잖아요

저는 그런 종류의 컨텐츠를 도전하는 것보다는

A등급이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얻고 있는

그런 컨텐츠를

내가 경쟁으로 B등급까지 끌어올려보겠다 라고

생각을 하신다면

B등급 권만 가더라도

충분히 내 채널로 소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그런 콘텐츠를 선택하는 게

저는 매우 현명하다고 판단을 합니다

그래서 내가 어떤 콘텐츠를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결정하기 전에 A등급이나

B등급 유튜브 채널 들을

곰곰이 분석을 해 보세요

일주일에 업로드는 몇 회 하는지

그리고 그 영상의 퀄리티는

어떤지를 잘 보신 다음에

나 정도면 일주일에

저 정도 업로드와

저 정도 퀄리티는 해낼 수 있다라고

판단이 드신다면

그 컨텐츠를 결정하고 하시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컨텐츠를 결정하기 전에

내가 할 수 있는 능력과 가능성을 보고

컨텐츠를 선택하시는 것이

좀 더 빠르게

내 채널을 성장시킬 수도 있고

그리고 나중에 수익 창출허가가 났을 때

나의 노력에 합당한 소득을

얻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부분을 정말로 중요하게 생각하시고

유튜브 콘텐츠를 결정하시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러면 저도 새로 만든 다섯 번째

유튜브 채널을 정말로

요즘 전력을 다해서

성장을 시키고 있거든요

그것 때문에 운우아빠 채널의

업로드가 조금 더디다고 해서

제가 유튜브 활동을 조금이라도

느슨하게 하는 건 절대로 아니니까요

많은 초보유튜브 분들도 열심히

유튜브 활동을 이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