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성공 메뉴얼 2부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7. 20. 10:2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다섯 번째 포인트는 바로

이 정도면 됐다라는 생각을 버리라는 것입니다

이건 시간과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초보 유튜버 분들도 마찬가지일 테고

5년 전에 저의 모습도  

일주일에 영상을 한두 개밖에 업로드를 안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 생활이 너무 힘든 거예요

 



왜냐하면 안 하던 걸 내가 새롭게 하는 거잖아요

그 시간에 원래 내가 쉬는 시간이었는데

이제 유튜브 채널 하다 보니까

너무너무 피곤한 거지 그러다 보니까 

나의 한계는 여기까지다라고

제 스스로 생각을 했었던 거 같아요

그런데 제가 유튜브 생활을 하다 보니까

 초반에 유튜브 활동을 하던 때보다

지금 최소한 3배 이상의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하고 있거든요


그 시절에는 그게 최대치라고 저는 생각했었어요

아 내 인생에서 이 정도 이상의

유튜브 활동을 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저는 그 시절에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5년이 지나고 나니까

제가 3배를 더 하고 있잖아요

그것만 봐도 제가 그 시절에 생각했던 저의 모습보다

저는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그 시절에는 그게 끝이었다라고

제 스스로 생각했다라는 점이죠

 



그래서 저는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

이렇게 선을 긋지 말라고

늘 말씀을 드리잖아요

내 능력과 내 시간에 선을 긋는 순간

그 이상 절대로 못하거든요

그런데 아무래도 유튜브 활동을 하다 보면

많은 시간들이 필요하잖아요

어떻게 하면 내가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해 봐야 된다고 생각해요

아 나는 이 정도면

더 이상 못해 라고 생각하시면 절대로 안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하거든요

그래서 만약 내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내가 할 수 있는 능력과 시간에는 절대로

한계가 없다라고 생각하셨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꼭 말씀드리고 싶은

여섯 번째 이야기는 바로

키워드는 여러 가지를 섞어서 쓰지 말고

딱 다섯 개 정도만 정해서

그 다섯 개를 나의 것으로 만들려고

최대한 노력을 하자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점은 아주 아주 중요한데요

이게 제가 과거에도 설명했었던

키워드를 어떻게 하면

나의 것으로 획득하느냐 와도

상관이 있는 이야기인데

저도 처음 유튜브 채널을 시작할 때 

왜 사람들이 영상을 이것저것

마구 섞지 말라고 하지? 라고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잘 실감하지 못했었는데요

유튜브를 하다 보니까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그 부분은 키워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는데요

유튜브 알고리즘이라는 것은

누군가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영상을 찾고

영상들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키워드가 있는 영상들을

알고리즘은 추천을 하게 되거든요

그러니까 나의 키워드가

강하게 고정되어 있어야만

알고리즘도 이 채널은 확실하구나

그 색깔이 확실한 채널이라서

저와 비슷한 컨텐츠를 하는

다른 유튜브 채널들과 서로 서로

소개를 해줄 가능성이

아주 높은 것이거든요

하지만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께서

과연 내가 어떤 키워드가 좋을까? 라고 해서

영상마다 키워드를 막 바꾸신다거나

키워드는 막 10개 이상 활용을 하신다거나

그러다 보면 내 채널의 색깔이

사라진다고 저는 생각해요

 



그래서 내가 처음 채널을 시작할 때는 

내 채널은 이 5가지 키워드를 확실하게

내 채널의 색깔로 삼고

키워드와 관련된 영상들로

승부를 봐야 되겠다라고 생각하시고

꾸준하게 이런 것들을

확보해 나가려는 전략을 세우시는 게

정말로 중요합니다

이 부분이 저는 유튜브를 성공하게 만드는

가장 핵심 전략이라고도 생각을 하니까요

유튜버 분들도 유튜브 채널을 하면서

이런 실수들을 많이 해서

나중에 채널을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그래서 제가 초보 유튜버 분들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처음 시작할 때

이것저것 많이 하시고 싶으시겠지만

이렇게 고정적인 내 채널의 색깔을

딱 정해서 시작하시는 게

아주 유리하다는 점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5년 전 나에게 돌아간다면

꼭 해주고 싶은 말

마지막 7번째는 바로

생각이나 고민하기 전에

먼저 행동부터 하라라고

아주 강하게 말씀해 주고 싶어요

유튜브 영상을 촬영을

해야 되냐 말아야 되냐

내가 지금 편집을 하는 게 맞냐 안 맞냐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지금 개설하는 게 좋냐 나쁘냐

고민하시는 분들이

분명히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을 하면서 생긴

습관 같은 게 있거든요

 



제가 유튜브 채널 5년간 해오면서

정말로 많이 변했는데

그중에 가장 크게 변한 것 중에 하나가

고민이나 생각보다는

행동을 먼저 하는 성격으로

제가 변했다라는 점이에요

이거는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제가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도

저에게 정말로 큰 도움을 많이 주었는데

무엇이든 제가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결국엔 머리로 하는 게 아니라

행동으로 해야만 되잖아요

움직여야만 결과가 나오는 것인데

머릿속으로 아무리 고민하고

생각을 해봐야 결국엔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것을

저는 깨달았습니다

유튜브가 대표적인데요

아 내가 지금 이 순간에 이걸 할까 말까를

고민하다 보면 결국엔 못하게 되더라고요

안 하게 됐던 게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타이밍도 놓치게 되고

나중에 생각해보면

그 컨텐츠를

내가 하는 게 좋았을 텐데라고

후회된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시기가 이미 지나버렸고

유행도 흘러가버렸고

나중에 돌이켜 생각해보면

아쉬움만 남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그런 경험들을

제가 반복해서 하다 보니까

이제는 머릿속으로

뭔가 해야 되겠다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순간

저는 그것을 바로 실행하려고

많이 노력하는 편입니다

이제는 그게 많이 익숙해졌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고민이 뭔가 시작되려고 한다

그럼 일단 행동을 하고

고민은 나중에 하는

그런 전략으로 바꿨더니

제가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키는 데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께서도

고민이 많으실 거 아니에요

그런 고민과 생각들은 결국

내가 행동한 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라는 것을

제가 여러번 느꼈기 때문에

초보 유튜버 분들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실 때

뭔가가 고민되신다면

일단 행동부터 하셔라 라고

아주 강력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유튜브 성공 매뉴얼

7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가끔 제 유튜브 채널에

이런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계세요 

개인적으로 제가 컨설팅을

받을 수 없을까요?

 



저에게 일정 금액을 주고서라도

개인적으로 뭔가

유튜브를 배울 순 없을까요?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셨어요

제가 그런 제안을 받을 때마다 감사하지만

정중하게 사과를 드리는 편인데요

그건 왜 그러냐면

결국엔 제가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바로

이런 것들이기 때문에 그래요

이런 것들이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거든요

남들은 모르는 나만 알고 있는

어떤 독특한 전략이 있어서가 아니라

이런 7가지의 내용을

제가 만약에 처음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던

5년 전에 저에게 돌아가더라도

저는 꼭 이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다른 어떤 

이렇게 해봐 무조건 성공한다

이런게 아니라

그냥 제가 오늘 말씀했던 이 7가지 전략을

5년 전 나에게 이야기를 해서

이해 시킨다면

5년 전에 나는 분명히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고

자리 잡았을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니까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께서도

제가 지난번 영상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유튜브에는 뭔가 숨겨진

남들은 알고 있는데

나만 모르는 그런 독특한

전략 같은 것들이 없나

내가 딱 사용하면

유튜브 채널을 갑자기

성공시킬 수 있을 것 같은데 라고

만약 그런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그런 것들보다는

제가 오늘 말씀드린

이런 일곱 가지를 마음속에 두시고

유튜브 활동을 하신다면

저는 분명히 그분은

성공하실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까요

이런 부분을 적용해 볼 수는 없을까

라고 생각해 보시는 시간을

꼭 가지셨으면 해서

오늘 7가지 내용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오늘 내용은 제가 생각해도

너무나 중요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한 번은 내가 말씀을 드려야 되겠다

라고 생각하고

오늘 영상을 찍어 보았으니까요

제가 오늘 이야기한 내용들을

채널에 잘 적용을 하셔서

꼭 유튜버로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영상에서

더 좋은 내용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