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낮아진다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7. 7. 01:2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냐면요

정말로 바빴던 그 기간 동안 유튜브에서는 아주 큰 소식이

전달이 되었었는데요

특히나 초고 유튜버 분들에게는

아주아주 반가운 소식이었는데

그것이 바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수익 창출을 얻게 되는 그 기준을 조금은 낮추었다라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기존에 유튜브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구독자 1000명

그리고 시청시간 4000시간

그리고 유튜브 쇼츠는

천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해야만 하는 그 어떤 것 하나도

만만하게 볼 수 없는

그 기준을 통과를 해야만

유튜브로 수익을 얻을 수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 바뀐 유튜브 정책

이번에 새로 바뀐 유튜브 정책에서는

 



구독자는 천명에서 절반이 줄은 500명

그리고 시청시간은 3000시간

그리고 유튜브 쇼츠 조회수는 더 과감하게 줄어서

300만 조회수만 기록을 하게 되면

이제 유튜브 수익 창출 허가를 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라는 점입니다

초보유튜버 분들도

너무나 높았던 그 진입 장벽이

조금은 낮아졌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될 수 있겠다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아주 좋은 뉴스이기도 했는데요

일단 최근에 낮아진 기준을 통과하게 되면

유튜브 수익 창출을 얻을 수 있는

심사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냐

유튜브로 광고 수익을 얻는 것은

아직까지는 불가능하지만

유튜브는 광고 수익 이외에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들이 있거든요

 



슈퍼땡스 라던지 아니면

멤버십 같은 것들이 있잖아요

그런 것들이 일단 먼저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과 쇼핑을 연계하는

그런 쇼핑 관련된 수익 창출 모델도

적용시킬 수가 있거든요

 



그렇게 하나하나 성장하다 보면

어느샌가 우리가 원래 가지고 있던

자격조건 있잖아요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천시간이란 기준을

2단계로 돌파하게 되면

그때는 광고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기존에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우지 못해서 중간에 포기하신

그런 유튜버 분들이 정말로 많거든요

그런데 이런 변화로 인해서

유튜버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그런 문턱을 낮춤으로써

중도에 이렇게 포기하는 유튜버의 숫자도 저는

대폭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번 변화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바로 이 쇼츠에 대한 기준이

어마어마하게 낮아졌다라는 점이에요

이제는 그 기준이 300만 회로

대폭 낮아졌기 때문에

쇼츠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300만이라는 조회수는

충분히 해볼 만한 조회수거든요

숏츠 300만 회를 넘기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삼으시는 것도

정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변화에서 더 반가운 점은

내가 1단계 기준을 통과하기만 하면

나중에 4천 시간

그리고 구독자 1,000명이 되었을 때

다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점이 정말로 좋은 것 같아요

과거에는 내가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정말 1년 가까이 너무 노력해서 채웠는데

그런 긴 기간 동안

나도 모르게 유튜브 정책을 어기게 되어서

그렇게 수익 창출 통과를 못하시면

정말 좌절하게 되거든요

1년간의 노력이 다 날아가버리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이번에는 좀 더 이른 기간에

내가 평가받을 수 있게 되었잖아요

그러니까 내가 뭔가를 잘못하더라도

그런 기간을 훨씬 더 줄여줬다라는 점에서

이번의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에 변화는

정말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에 이렇게

유튜브 수익 창출의 변화를 보면서

다양한 생각들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이

이렇게 변화할 것을 나도 몰랐고

초보 유튜버 분들도 기존에

모르고 하신 일이잖아요

그런데 우연히 내가 유튜버로 발을 들여놓고

유튜브 활동을 시작을 했는데

웬걸 이렇게 좋은 기회가

나에게 찾아온 것이잖아요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좋은 기회가

나에게 찾아올 일도 없었을 거 아니에요

그리고 이번에 유튜브 변경사항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유튜브 채널과 쇼핑을 연계해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그 수익창출 모델을 앞으로 유튜브는

훨씬 더 활성화할 가능성이 매우 높거든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하시던 분들이

유튜브 쪽으로 넘어오고 있는

그런 흐름도 보입니다

유튜브 플랫폼도 다른 플랫폼과

지금 경쟁하고 있는데

다른 플랫폼을 이기기 위한

이런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죠

내가 이런 것들을 다 계산하고

유튜버가 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유튜브 활동을

이어나가면 이어나갈수록

나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는 것이

이번 변화의 핵심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저도 유튜브 채널을

처음 시작할 때는 막

거창한 계획을 가지고 

나는 미래의 인생을 어떻게 바꿔보겠어

이렇게 시작한 게 아니거든요

그래서 제가 영상 속에 매번 강조드리듯이

무엇이든 행동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제가 늘 강조한 이유가

결국엔 행동하는 것만이

무언가를 변화시킬 수 있고

그런 변화의 흐름 속에서

이런 다양한 혜택들이

나에게 주어지는 것이거든요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아서

정말로 이런 타이밍에

유튜브가 정책을

마련해 주었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운도 결국엔 내가

어떤 행동을 했기 때문에

나에게 적용이 되는 것이잖아요

그래서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도

그래서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도

앞으로 유튜브가

정말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다양한 플랫폼들과 이렇게 경쟁을 하고

그런 경쟁 속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지금 중요한 것이 무엇이다?

그냥 유튜브 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죠

유튜브 활동을 열심히 하다 보면

이런 다양한 혜택들이

앞으로 내가 계획하지는 않았지만

나에게 주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아지니까요

오늘도 내가 이걸 왜 하고 있나?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요

오늘의 나의 그런 노력들이

미래의 나의 큰 소득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매우 높으니까요

오늘도 열심히 유튜브 활동을

이어가실 것을 응원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