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로 하루 5천원 벌다가 하루 10만원 수익을 얻고 알게된것들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6. 22. 14:4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유튜브 "은우아빠" 채널 과 3가지 유튜브 채널을 더 운영중에 있는 은우아빠 입니다.

 

 

제가 최근에 정말로 열심히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고말씀을 드렸었는데요

6년 차가 된 이 시점에 이토록 열심히 하는 이유는

내가 뭔가 유튜버로서의 승부를

이 시점에 걸어 봐야 되겠다 뭐 이런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것은

유튜브 수익이 증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제가 최근에 개설한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이 정말로

잘 성장하고 있기도 하고

제가 가진 나머지 채널들도

골고루 다 성장을 잘 하고 있어서

제가 하루에 얻고 있는 유튜브 수익 평균이 한

10만원은 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d

 


그러다 보니 제가 하루에 평균 5시간 정도

유튜브 활동을 한다고 하면

유튜브 활동을 하는 1시간의 가치가 2만 원 정도는 되는 것이죠

그러다 보니까 제가 뭔가

피곤하거나 지치거나 이러더라 도

내 1시간에 값어치가 2만원을 넘는다고 생각을 하니까

아 내가 이럴 때가 아니지 라고 생각을 하면서

유튜브 활동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누구나 초보 유튜버 때 바램은 어떻게 하면

내가 유튜브 수익창출 허가를

얻느냐 잖아요

그런데 수익창출 허가를 얻고 나면

오히려 두번째 슬럼프가

찾아오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저도 그랬는데 왜냐면 유튜브 수익 창출을

내가 얻는다고 하더라도

 



내 기대와는 정말 거리가 먼

유튜브 수익에 많이 실망을 하거든요

저도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고

수익을 얻게 되었을 때 한 1-2년 동안은 한 달에

한달에 많아봐야 뭐 한 10만 원 20만 원 정도의

수입 밖에 올리지 못 하니까

제가 하루에 벌어들이는 제 유튜브 수익

한 5천원 정도밖에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나의 가치가 1시간에 시급 천 원밖에 되지 않는 걸까

라고 생각하시는 많은 유튜버 분들이

오히려 두 번째 슬럼프를 겪고

유튜브 활동이 점점 지쳐서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정말로 많거든요

 



이렇게까지 내가 노력한 나의 1시간이

천 원 정도의 가치밖에 인정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시기를 잘 극복해내고

조금씩 조금씩 나의 채널을 성장시키다 보면

어느 순간 내가 유튜브를 활동을 하는

그 시간의 가치는 점점점 상승하게 되어 있고

어느 임계점을 돌파하게 되면

 


나의 소득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그런 순간을 누구나 맞이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은

내가 나중에 그 만큼의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을 하더라도

당장 내가 시간당 1,000원을 벌고 있다라는

그 사실 자체가 너무나 고통스럽 잖아요

하지만 모든 일들은

그 과실이 달콤할수록

그 과정은 힘들 수밖에 없잖아요

제가 아무래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게  직업이다 보니까

 



제가 유튜브 활동하는 것이

고등학교 수험생 생활 하는것과

비슷하다고 말씀을 여러 번

드린 적이 있는데요

내가 수업을 하다 보면

어떤 학생들은 정말로 열심히

노력을 하고 공부를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내가 지금 이 공부를

성적도 안 나오는데 왜 이렇게 해야 되냐 라고

저에게 되묻는 경우가 정말로 많거든요

 



그냥 그 하루 하루가

지옥같이 느껴지는 거죠

왜냐면 내가 공부하는 오늘 하루가

내일 시험에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아이에게는 내 오늘 하루의 노력이

그저 의미 없는 것처럼 보이기 그렇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아이들에게

종종 이런 이야기를 하고는 하는데요

만약 네가 정말로 원하는 대학

꿈꾸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을

과연 돈으로 따지면 그게 얼마나 가치가 있을까

저는 본인이 꿈꾸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돈으로 계산하면

최소한 10억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아이들에게 늘 이야기를 합니다

 


그 아이가 미래에 좋은 곳에 취업해서

소득 적인 부분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앞으로 삶을 살아가면서

내가 정말로 꿈 꾸고

원하는 대학을 졸업한 삶과

그렇지 않는 삶에 그 가치의 차이가

저는 10억 원 이상이

될 거라고 확신을 하거든요

그래서 누군가가 꿈꾸는 대학에 들어간 걸

최소한 10억원에 가치가 있다고 하면

3년 동안의 수험생 생활동안

최소한 1년은 3억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이고 한 달은 3천만원

하루는 최소 따져도 100만 원에 가치가 있다고 저는 늘

아이들한테 이야기를 하고

만약 내가 너의 눈 앞에 100만 원을 놓고

네가 열심히 공부하면 이 100만원을

매일매일 가져가도 좋다 라고 한다면

그 학생은 정말로 열심히 노력을 할 것이고

그렇게 100만 원을 얻기 위해서

 



매일매일 노력한 그 학생은

당연히 3년 뒤에는 자신이 꿈꾸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을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하거든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학생에게 아무리 오늘

내가 공부를 열심히 한다 하더라도

나에게 그 100만 원이 주어지지 않는 것이 안타까운 것이죠

나의 3년 뒤에 대학을 입학 하는 것보다

당장 오늘 하루가

너무 힘들게 때문에 그렇습니다

많은 유튜버 분들도

저는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한 달에 300만 원 이상의

유튜브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면

누구나 저는 유튜버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문제는 오늘 당장 내가 하고 있는 유튜브 활동이

누군가에겐 돈 한 푼 되지 않고

혹은 천 원 정도밖에 수익을 가져다 주지 않기 때문에

이 오늘 하루가 정말 지옥같이 힘든 것이죠


그러나 그런 과정 없이는 당연히 하루에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에

소득을 올리는 유튜버가 될 수 없다

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잖아요

하지만 오늘 하루의 그 2, 3천 원

정도 밖에 되지 않는 보잘 것 없는 나의 그런

시간들이 모이고 모이다 보면

어느날 나의 하루는 10만 원

20만 원 그리고 30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유튜브 활동이 될 수 있다고 전 확신을 하거든요

 



저는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 그리고 유튜브 활동을

정말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볼 때마다

정말로 안타까울 때가 많거든요

저 시기를 잘 넘겨야 되는데

오늘 아무 의미 없어 보이는

저 영어 단어를 꼭 외워야만

나중에 수능 시험을 잘 볼 수가 있는데

지금 오늘 배운 영어 단어 가

내일 당장 시험에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안 외우려는 애들이 많거든요

내가 오늘 정말로 전력을 다해서

만들었다고 하는 나의 영상의 조회수가 보잘 것 없고

소득은 몇 천 원밖에

되지 않더라고 하더라도

그런 나의 하루하루에 노력이

분명히 나중에는 내가 원하는 만큼의

소득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그런 생각과 믿음이 있어야만 결국 그런 분들이

저는 유튜브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는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성공하신 다른 유튜버 분들 과는 다르게

아주 천천히 오랜 기간 동안 느리게 성장하는 편이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원하는 모습이 되어가고 있다 라는 점에서

저는 너무너무 유튜브 활동에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분명 저처럼 성장이 더디고

답답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분명 언젠가는 본인이 원하는

그런 순간들이 찾아 오거든요

단지 오늘 내 눈 앞에 그 돈이 없을 뿐이지

그 돈은 언젠가 나에게 돌아 올 것이라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유튜브 활동을 이어가시면 어떨까 해서

길게 글을 써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aTEziKSSfU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