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아가자 - 유튜버가 되어야 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5. 30. 10:0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들이 살아가며 가장 힘들었던 순간들을 떠올려 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순간에 예상하지 못한 일들을 겪을때 인것 같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실직,  예상하지 못했던 부상이나 사고

 

상상도 못했던 4년간의 코로나 위기  감당하기 어려울 만큼의 물가 상승

 

부동산이나 주식의 하락 등등

 

우리는 살아가며 내가 어떻게 해볼수 없는 주변요인들에 의해서 위기를 맞이하게 되고

 

그런 상황에 빠져 있음에도 내 능력으로 도저히 극복해 내지 못하는 

 

무리력에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세상을 살아가며 이런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꼭

 

내가 적극적으로 주도해서 살아가는 삶의 영역을 조금씩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예측할수 없는 타인에 의해 혹은 주변 환경에 의해서 내 삶이 언제든 위기에 빠질수 있기때문에

 

만약 내가 1가지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게되면 그것이 직장이든, 사업이든 , 프리렌서든

그 1가지가 위기의 상황에 빠지게 되었을때 내 삶은 큰 어려음을 겪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내 삶을 유지해주는 또다른 수익구조를 만들어야만 하는것이죠.

 

이것은 리스크 관리 라고도 부르고, 위험의 분산 이라고도 합니다. 

혹은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놓는것 이라고도 하는데요

 

하지만 오늘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은 하루하루 직장생활만 하느라 나의 모든시간과

체력을 쏟아 붙다 보니 이런것들을 알면서도 어찌해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몸과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죠.

 

하지만 중요한건 우리는 조금씩 나이가 들어가고 있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든 절대로 영원하지 않다는것 입니다.

 

그래서 비록 몸은 피곤하고, 시간은 늘 부족하고, 의욕은 점점 떨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삶과 가족들을 지키기위해 새로운 도전을 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유튜버가 되시길 응원하는 이유는

 

저도 여러가지 다양한 시도들과 노력들을 해보았는데 그중에서 나에게

가장큰 결과와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준것이 바로 유튜브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영상제작이 가능한 환경이나 조건이 안될수도 있으니

꼭 유튜브를 하지 않더라도, 스마트 스토어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등

내가 주도적으로 움직여서 수익을 만들어 낼수 있는 그런 일들을

하나하나씩 키워가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세상에 모든 일들이 그렇듯.

새로운 시작은 늘 두렵고, 어렵고, 그 성과는 당장 눈앞에 보이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더욱 무언가 새롭게 시작한다는것에 대한 망설임은 더더욱

커질수 밖에 없는데요.

 

저도 40대가 넘어서 유튜버를 시작했고, 제 채널에 있는 수많은 유튜버분들중에서는 저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확신합니다.

분명 1년이 지나고 2년 5년 10년이 지나면,

 

지금 제가 느끼는 이 많은 것들을 분명 똑같이 느끼시게 될것이라고 말이죠

 

저는 가끔씩 이런 생각을 하곤 합니다.

 

내가 만약 5년전 어느날 밤에 갑자기 유튜버가 되야되겠다 라고 결심하고

다음날 어색하기만 하던 카메라 앞에 앉아서 더듬더듬 촬영을 했던 그 날이 없었다면

 

지금의 내 삶은 과연 어땠을까? 라고 말이죠.

 

나는 여전히 불안하기만한 세상의 변화속에서 두려움과 걱정들에 하루도 마음편히

지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내가 가진 하나의 동아줄에 매달려서 그 줄이 영원히 끊어지지 않기만을 희망하며

나의 준비되지 않은 50대 60대를 맞이하게 되었을것 입니다.

 

이런 생각이 떠오를때마다 저는 아~ 정말 다행이다 , 그날 내가 유튜버가 되는건

이나이에 뭔 고생이냐, 아무나 하는거 아니다 라고 생각하며 , 내 머리속으로

고민만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큰일 날뻔했다.  너무 다행이다.

그날 용기를 내준 나 스스로에게 감사할때가 많습니다.

 

분명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내 삶을 내가 좀더 주도적으로 살아갈수 있는 무언가를 조금씩 만들어나가보세요

 

처음에는 아주 작은것처럼 보이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비중이 커져서

 

5년이 지난 지금의 저는 제 총수익에 30%가 유튜브 나 블로그 소득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이 비중은 커지게 될것이고 어느시점이 지나면 

 

내가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삶의 비중이 100%를 차지하는 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그렇게 되면 제가 꿈꾸던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이루어 지는것이죠

 

저는 오늘도 그 꿈을 위해 조금씩 조금씩 그 비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외부의 불안정한 위협에 더 안정적으로 내 삶을 지켜낼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유튜버가 된다는것은

 

단순히 수익을 얼마 벌었다, 내가 용돈 벌이를 했다. 라는 측면보다

 

내가 위험에 대비하는 리스크를 관리해 나간다 라는 측면으로 바라본다면

 

훨씬더 의미있게 유튜버 활동을 이어나가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나의 노력을 의심하지 마세요

 

내가 나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분명 유튜버로 성공해 나가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