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달만에 유튜브수익창출 가능하게 해준 업로드 원칙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5. 30. 10:0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은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를 해볼까 하냐면요

지난 시간에

제가  새롭게 개설한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이

한달만에 조회수 천만회를 기록하게 되어서

수익창출 허가 신청을 했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그래서 저도 가슴 졸이면서

과연 수익창출 허가 통과가

언제쯤 될지 마음이 조마조마 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심사가

3일만에 종료가 되어서



제가 예상했던 기간보다

훨씬 더 빨리 수익창출

허가를 통과하게 되어서

어제 드디어 첫번째 수익이

들어오기 시작을 했는데요

 



여기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는

저에게도 매우 소중하고

제가 숏츠 채널을 통해서

얻은 경험들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서

저도 매우 기쁜데요

지난 시간에는

제가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이기도 하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과연 나는 어떤 종류의 컨텐츠로

승부를 할 것이냐에 대한

내용을 전달을 해드렸었잖아요



그래서 내가 만약

어떤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것이다가 결정이 된 분들이라면

쇼츠는 아주 짧은 영상인데

하루에 어느 정도의

업로드를 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한 궁금증들이 전부 있으시잖아요

 



저도 초반에 그게 궁금해서

 유튜브 쇼츠 영상을 이런 저런

방식으로 업로드를 해봤거든요

그 중에서 제가 발견한

가장 최적화된 업로드가 바로

3, 5, 7 기법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말하는

숫자 3이 의미하는 것은

제가 하루에 숏츠 영상을

업로드한 갯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매일

숏츠 영상을 3개씩 업로드를 했는데요

그리고 3, 5, 7 중에

5는 무엇이냐면

제가 첫번째 영상을 업로드한 후

5시간을 기다린 후에 두번째 영상

그리고 두번째 영상을 업로드한 후

또 5시간을 기다려서

마지막 세 번째 영상을

업로드 했다라는

원칙을 저는 지켰는데요

내가 업로드한

그 영상이 충분히 알고리즘에

노출이 되는 그 시간을

제가 기다려 본 것이거든요

왜냐하면

첫번째 영상의 노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제가 두번째 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자칫 노출이 잘 되고 있던

첫번째 영상에 방해가 되지는 않을까

우려해서

5시간 정도 충분히 노출 시간을 준 다음에

다음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했는데요

그렇게 5시간 간격으로 업로드를 하니까

알고리즘이 어느정도 분리되서

작동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침에

바로 영상을 제작해서

오전 10시쯤 업로드를 한번 하고요

그리고 5시간이 지난 후인

오후 2시나 3시경에

두 번째 업로드를 하고

제가 퇴근하고 난 저녁

10시나 11시쯤에

마지막 영상을 그 시간에

업로드를 했거든요

그래서 저의 생활 패턴에 따라서

오전 그리고 점심시간

그리고 퇴근하고 난 이후에

이렇게 3번의 업로드를

간격을 5시간을 두고서

업로드하는 것을 지금까지도

원칙으로 지키고

업로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각각의 영상들 간에

서로 간섭도 적은 것 같고

노출도 충분히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357 중에

7은 어떤 것이냐

7이라는 숫자는

일주일에 하루도 쉬지 않고

7번 업로드를

매일매일 했다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쇼츠 영상은

긴 영상들보다

훨씬 더 타이밍이 짧다 라는게

누구나 해보신 분들은 느끼실 거에요

이게 업로드가 되면

노출이 반짝 이루어졌다가

몇 시간이나 혹은 하루 이틀만 지나도

노출도가 확 떨어지거든요

물론 몇몇 영상들은 시간이 지나도

계속 노출도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숏츠 영상은

업로드가 이루어지고 난 뒤

하루 정도가 지나면

노출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 채널의 노출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서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매일 업로드하는 것을

원칙으로 여겼는데요

다행히 제가

그래서 일이 바쁜 평일이든

토요일이나 일요일이랑 전혀 상관없이

매일매일 3 5 7 전략을

계속해서 쉬지 않고

채널을 운영하다 보니까

채널의 노출도가 점점점 상승하면서

조회수나 구독자도 빠른 속도로

증가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구독자의 숫자도

두 달이 아직 채 안됐는데

17000명 이란 숫자를

넘어가고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운영했던 그 어떤 채널보다

조회수나 구독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채널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3.5.7 전략을

잘 쓰기 위해서는

아주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내가 영상 한 개를 제작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들어서는 곤란합니다

저는 영상 한개를 제작할 때

최대로 드는 시간을

30분을 넘겨서는 안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해요

숏츠 영상을 제작하는게

처음에는 낯설고 익숙치 않아서

한 영상 제작하는 데

2시간씩 걸리고 그랬는데

이제는 반복되는 패턴대로

영상을 제작하다 보니까

영상 하나를 제작하는 데

30분이면 충분히 영상 하나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그 최적화된 환경의 틀만

한번 만들어 놓으신다면

영상 한개를 제작할 때

30분 정도의 시간에 제작할 수 있는

그런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내 채널을 좀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까요

그 최적화된 틀을

잘 만들어 놓으시는 것도

정말로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 쇼츠 영상

과연 하루에 몇 개 정도를

얼만큼 간격으로

업로드 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이야기한 이 3 5 7 전략은

제가 썼던 방식이기 때문에

모든 초보 유튜버 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쇼츠 유튜브 채널에

전부 다 정답처럼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해보고 

이게 가장 좋은 것 같다 라고

판단을 해서

정한 원칙이니까요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이 전략을 한번 써보시는 건

어떨까 라고 생각해서

오늘 제가 유튜브

쇼츠 이야기를 좀 해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유튜브 쇼츠 영상을

내가 편집하고 제작할 때

어떤 모양의 틀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하니까요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했을 때

어 그래 참 좋은 이야기다

저렇게 하면 잘 될 것 같다라고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지 마시고

가장 중요한 것보다

실천하는 거예요

내가 내 채널이 지금까지

운영이 잘 안 되고 있다면

뭔가 다른 걸 적용해서

해보려는 노력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이

뭔가를 해야 되는 것 앞에서

망설이시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아 이걸 해야 될까 말아야 될까

이걸 하려면 뭔가 귀찮아질 것 같은데

뭔가 해도 별로 소용없을 것 같은데 라고

머릿속으로 고민만 하다가

끝나는 경우가 너무 많거든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전략이나 팁도

내가 실제로 해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거

모두가 아시잖아요

그러니까 내가 유튜브 채널을

성공을 시켜 보겠다 라고

생각을 하신 분들이라면

꼭 오늘이라도 당장

내 채널에 뭔가 변화를 줄 수 있는

작은 것이라도

하나씩 바꿔보려는 노력을 해보시면

정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 영상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요

다음 영상도 기대해 주시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영상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