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4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5. 12. 00: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은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떤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냐면요

제가 최근에 저의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은우아빠는 매일매일 바쁘다고 하고

잠도 몇 시간 못 잔다고 하더니

3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도

정말 바쁘고 힘들텐데

왜 또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텐데요

제가 새롭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된 이유와

앞으로 그 유튜브 채널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게 될 것인지

오늘 하나하나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최근에 정말 유튜브

쇼츠  시청자의 숫자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거든요

유튜브에서 조사해본 결과

유튜브 총 시청자 중

10명중 8명은

유튜브 쇼츠시청자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유튜브 쇼츠영상을

업로드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느끼실 텐데

긴 영상에 비해서 확실히 노출효과나

혹은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걸 경험해보신

그런 초보유튜버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저도 그 흐름에 맞춰서

유튜브 쇼츠 전문 채널을

하나 개설을 하게 되어 그렇습니다

제 기존에 있는 유튜브 채널에도

제가 쇼츠영상들을 업로드하고 있는데

그거는 제가 긴 영상과 함께

쇼츠영상을 섞어서

노출효과를 노리기 위함이고

이번에 네번째 유튜브 채널은

제가 기존에 있는

그런 채널들과는

전혀 다른 주제

완전히 독립된 채널로

오직 유튜브쇼츠 영상만

업로드할 채널이거든요

그래서 저도 최근에 정말로 열심히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영상들을 제작해서 올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평소 때

제 채널에서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겪었던 일들을 바탕으로

전달을 해 드리기 때문에

많은 유튜브 분들도 공감을 해주시는 것처럼

유튜브 쇼츠에 대한 정보들도

제가 최근에 많이 전달해 드렸는데

내가 유튜브쇼츠 전문 채널도 운영을 해봐서

거기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들

그리고 효과들을 앞으로 전달해 드리려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을 해 보는 게 맞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네번째 유튜브 채널도

개설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초보유튜버 분들이 겪는

그런 어려움들을

저도 똑같이 겪어야만 하기 때문에

제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그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않고

제 채널에서도 그 채널의 이름을

전혀 알리지 않았거든요

아직 개설한지

이제 한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제 조금씩 조금씩

탄력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

저도 당연히 처음 시작하다 보니까

노출효과도 떨어지고

아주 힘든 초반을 겪고 있는데요

다행히도 가속도가 조금씩

붇고 있는 것 같아서

요즘에 정말로 재미있게

유튜브 쇼츠채널을 성장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다양하게

제가 유튜브 쇼츠 관련된 이야기들을

다양한 노하우들도 함께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많은 초보유튜브 분들께서도 지금

쇼츠 전문 영상들만

올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잖아요

그리고 본인의 채널에서

쇼츠 영상을 올려보니까

이런 것들은 정말로 효과가 좋았다

혹은 이렇게 하니까

효과가 별로 였던것 같다라고

생각이 드시는 것들이 있다면

제 채널에 댓글로 많이 많이 달아주세요

제가 다양한 분들의 경험과 노하우들을

잘 습득한 다음에

다른 분들한테도 전달을 해드릴 수 있으니까요

각자가 가지고 계신

그런 쇼츠영상의 노하우들도

함께 공유를 해 주셨으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된 데에는

역시나 저의 영역을 좀 더

확장해 보려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한데요

유튜브를 저처럼

3년 4년 5년 넘게

해오신 유튜버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본채널 뿐만 아니라

두번째 세번째 유튜브 채널을

가지신 경우가 정말로 많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한 가지 주제로

유튜브 영상을 찍다가

다른 것도 찍고 싶은 경우가 분명히 생기거든요

내가 찍는 유튜브 채널에는

왠지 그 영상을 섞기에는

조금 맞지가 않는 것 같아서

새로운 주제로

새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하시는 분들도 정말로 많은데

그런데 제가 매년 매년

초보유튜브 분들에게 받는 질문이기도 하고

그분들이 실제로 하고 있는

많은 걱정들 중에서는

본인이 지금

유튜브 채널을 하고 있는

게 과연 옳은 일일까

이게 시간 낭비가 되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들을 하시는 분들이

진짜로 많잖아요

내가 지금 유튜브 채널을 하는게 맞냐

아니면 이거 말고 다른 거 하는게 맞냐

이런 식으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저는 분명 많으실 거라고 생각하고

오늘 당장 내가 유튜브 채널 영상을

올릴 것이냐 말 것이냐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해요

하지만 생각해보세요

왜 이렇게 많은

성공한 유튜브 채널을 가지신 분들이

그들이 그 바쁜 시간을 쪼개서

두번째 세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려는 것일까요

오랜 기간 동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구독자가 10만이상이 된다고 하더라도

유튜브에 투자된 노력과 시간만큼

만족된 소득을 얻는

그런 유튜브의 숫자는

정말 소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튜버들이

자신의 채널말고

또 두번째 세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자신의 시간을 더 많이

유튜브에 투자하려고 하는지

한번 생각을 해보셨나요

저는 그분들의 마음을 백번 이해합니다

왜냐하면 눈에 보이는 소득보다

훨씬 더 큰 것들을

그동안 받아왔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저 또한 네 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이유는 바로

내가 그동안 3가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장점들이 있을 거 아니에요

소득뿐만 아니라

제가 다양한 유튜브 채널 들을 운영하면서

각각 주제가 다르잖아요

영상을 제작하면 제작 할수록

당연히 그 분야의 지식과

경험도 함께 쌓이기 때문에

제가 유튜브 채널을 1년 2년 3년

이렇게 운영하면 운영할수록

정말로 많은 것들을 배우고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나의 미래의 가능성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정말로 넓어지고 있다

라는 것을 매번 느끼기 때문에

지금도 너무나 바쁜데 

4번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까 말까 를

딱 일주일 정도 고민했거든요

하지만 역시나 결론은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게

옳다 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수익 창출까지 만들려면

정말 맨바닥에서 삽질을 막 해야 되잖아요

엄청나게 많은 노력과 시간들이

투자돼야 될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 시간이

절 대로 아깝게 느껴지지 않거든요

왜냐하면 그보다 훨씬 더 큰 것을

앞으로의 미래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많은 초보유튜버분들

특히나 지금 유튜브 채널

이제 한 개 개설해서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은

분명 많은 고민과 걱정들이 있으실 거예요

도대체 나는 이거 해도 되지도 않는 것 같고

돈도 안 되는 것 같고

앞으로 나 이거 조금 하다가

곧 포기하게 될 것 같다라는 불길한 느낌이

자꾸만 들거든요

그런데 돌이켜 생각해 보세요

왜 은우아빠 같은 이런 사람들이

또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맨 바닥부터

시작해서 키우려고 하는 것일까

과연 저 사람은 시간이 남아서 저러는 걸까

유튜브가 좋아서 저러는

유튜브 관종인가

이렇게 생각을 하지 마시고 

분명히 저 사람이 시간을 더 많이

유튜브에 투자하려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저 말고도

이미 사회적으로도 정말로 성공하신

이미 돈이 충분히 많아

사회적으로도 유명해 그런데

그분들이 왜

유튜브 채널까지 개설해서

활동을 하려는 것일까 를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가 가지는 그 장점을

한가지만으로는 절대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데요

그래서 많은 초보유튜브 분들도

지금 하고 있는

그 유튜브 채널은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경험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거든요

많은 분들이 두 번째 유튜브 채널

세번째 유튜브 채널

혹은 네 번째 유튜브 채널 에서야

진정으로 성공하는

유튜브분들이 진짜 많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러니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그 유튜브 채널이

실제로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절대로 그건 끝이 아니에요

그 경험들을 살려서

그 다음 유튜브 채널

또 그 다음 유튜브 채널에서

성공을 하면 되는 것이거든요

그러니까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그 모든 시간과 노력들을

절대로 낭비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나는 결국 유튜브 세상에

내가 발을 들여놨으니

어떻게든 결과를 얻어내겠다

라고만 생각하신다면

결국엔 본인이 원하는 것을

손에 쥐실 수 있을 거라고

저는 확신을 하니까요

많은 초보분들도

열심히 그 바닥을 딛고 일어서다 보면

분명 내 채널의 성장가속도가

붙는 타이밍이 올 테니까요

저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킨다 라고 생각하시고

앞으로 꾸준히 유튜브

활동 이어나가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이런 유튜브쇼츠와 관련된

다양한 시청자분들의 의견이 모이면

그것과 관련된 이야기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영상도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리고요

다음 영상에서

더 좋은 내용을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