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버에게 공간이 주는 힘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4. 27. 10:3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들은 각자 태어나서 자라며 각자만의 공간을 가지며 살아왔습니다.

 

어릴적에는 내 방. 학생때는 공부하는 책상과 침대

 

그리고 직업을 가지게 되면 독립해서 혼자만의 독립된 공간에서 삶을 살아가기도 하는데요

 

결혼은 하게 되면 상대방과 방을 함께 쓰기 시작하고.

 

아이가 태어나게 되면 아이에게 방을 사용하게 하면서 “나”만이 가지는 공간은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내 방을 아이에게 주고 거실에서 잠을 자거나, 혹은 내 책상이나 의자같은것이 없는 부모님들도 많을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아이들이 태어나서 공간을 배려해 준다고 해서

나만이 가지는 공간이 완전히 사라지게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공간”은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공간이 주어지면 그 공간속에서 무언가 생각하고, 고민하고,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는

의지도 생기게 됩니다.

 

공간이 있어야 생각이나 행동이 시작되거나 혹은 확장될수 있는데요.

 

 

 

특히 유튜버들에게는 컨텐츠를 고민하고, 밤늦게 편집을하고, 또는 카메라와 조명을 키고

촬영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튜버 활동을 꾸준히 안정적으로 하기위해서는 시간을 확보하는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시간 만큼이나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기위한  “공간” 을 확보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분들이나 결혼을 했더라도 자녀가 없다면 괜찮겠지만. 분명 아이들에게 모든공간을 양보한 분들도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모에게도 “공간” 은 꼭 필요합니다.  

 

우리들은 집을 쉬는 공간, 잠을 자는 공간 정도로만 여기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집에가게되면 나의 상상력과 생각은 정지되고 그저 휴식하는 공간으로만

여겨지게 되는것이죠.

 

 

하지만 제가 늘 강조하듯. 직업 하나로만 살아갈수 있는 삶은 점점더 우리의 미래를 보장해 주지 못할것 이라고 이야기 했었는데요

 

그래서 내가 직장 이외의 또다른 능력을 키워내기 위해서는 집이라는 공간이 내 미래를 설계해 나갈수 있는 장소가 되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퇴근하고 집에 들어와서 소파나 침대에 누워서 그저 쉬는것이 아니라, 저녁을 먹고 아이들이 잠들고 나면 나의 미래를 위해 공부하고, 상상하고, 생각하는 시간과 공간이 꼭 필요한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지금 집에 자신의 미래를 위한 공간이 없다면. 꼭 작은 공간이라도 만들어 보려 해보세요. 아이들 책상 옆이나, 거실의 한 공간이나, 식탁이나, 베란다 라도 충분히 공간으로 만들어 질수 있거든요.

 

저는 방도 활용하지만, 베란다 공간도 작업공간으로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답니다.

과거에는 그저 옷을 보관하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작은 테이블을 하나 놓고 저녁늦게 녹음해야 할경우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 뿐만아니라 커미숍이나 도서관도 정말 훌륭한 나의 공간이 되어줄수 있는데요

저는 오전에는 도서관을 활용하고, 주말이나 혹은 외부에 나갔을경우 커피숍을 활용해서

편집을 하거나 글을 쓰는 공간으로 활용을 한답니다.

 

과거에는 그저 나와는 상관없는 곳이었던 그런 공간들을 모조리 나의 작업공간 으로 활용할수 있게 된것이죠. 



유튜버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내 일상과 유튜버의 삶을 잘 조회롭게 어우르는것 이라 생각해요.  틈새 시간을 공략해서 영상을 제작하듯, 틈새 공간도 활용해서 내가 그동안

그저 쉬는공간으로 여겼던 집이나 커피숍을 내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미래의 오피스로

만드는것. 그래서 그 공간에 있는동안 미래를 위한 다양한 상상력을 펼쳐나가는것이

유튜버에게는 정말 중요한것이라 생각합니다.

 

남편과 아내에게 작은공간 이라도 허락해 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hgs2ZhW8c8&t=149s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