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에 올인하면 안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3. 11. 02:1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은우아빠 입니다


모두가 정말로 열심히 유튜브를 하고 있잖아요

그렇다면 과연 유튜브는

얼만큼 열심히 하는 게 좋은 걸까요

 



그래서 오늘은 내가 유튜버 생활을 할 때

과연 나의 노력과 시간을

얼만큼 유튜브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 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 볼까 합니다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께서는

유튜버를 처음 시작할 때

정말로 의욕이 엄청나게 넘치잖아요 

정말 내가 1년 안에 어떻게든

유튜브 채널을 성공시켜 내겠다 라고 생각하고

정말로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담아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를 많이 봤거든요

어떤 분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중단해 가면서까지

유튜브에 올인 하려고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제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유튜브에는 절대로 올인 하지 마셔라 입니다

내가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유튜브 채널을

정말로 열심히 운영해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제가 유튜브에 올인 하지 말라고 하는

그 핵심은 바로

나의 모든 시간과 노력을

유튜브 하나에만 올인 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왜냐하면

만약 내가 나의 노력 시간

그리고 나의 열정을

모두 유튜브에 올인 했을 때는

당연히 그에 걸맞는 기대치가 상승하게 되는데요

 


유튜브 알고리즘은 초보 유튜버 에게

그렇게 관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또 이렇게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아 그래 유튜브에 올인 하는 건 옳지 않아

너무 열심히 하면 번아웃 돼

그러니까 유튜브 채널은 적당히 하는 게 제일 좋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텐데요

저는 그것도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유튜브 채널에 올인 하지 말라는 것은

나의 시간과 노력을 오직 유튜브만 하는데

모조리 다 써버리지 말라는 의미이지

절대로 유튜브를 대충대충 쉬어 가면서

하라는 의미는 절대로 아닙니다

 



내가 유튜버가 되기 전에

하던 일들이 있을 거 아니에요

학생이면 학생

그리고 직장인이면 직장인

주부 면 주부

자신이 꼭 해야 할 만한

필수 스케줄이 있을 거 아니에요

그런 일을 들은 유튜버가 되었다고 해서

절대로 줄이거나 등한시하면 안 됩니다

그건 제가 과거부터 여러번 말씀드렸던 것이죠

오히려 유튜버가 되고 나서

본인이 하던 일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제가 늘 강조를 했었는데요

 



그게 유튜버에 순기능 이라고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그래서 각자가 유튜버가 되기 전에 하던 일들

그 일들은 변함없이 열심히 하시되

그 이후에 남는 시간들 있을 거 아니에요

그 나머지 시간들은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가 있을 텐데요

그 시간들을

유튜브를 위해서 전력을 다해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유튜버의 모습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때 내가 하던 일에 방해받지 않고

오로지 일에 집중할 수도 있고

그리고 유튜브 생활도 대충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전력을 다해서

남는 시간을 모조리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버 도 정말 열정을 다해서

운영을 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나의 24시간이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아주 꽉 찬 느낌이 드실 거예요



제가 얼마 전 영상 속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렇게 나의 삶을 100% 로 활용하는

제 스스로가 너무나 만족스럽거든요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저를 보면서

정말 힘들고 피곤하겠다

어떻게 저렇게 바쁘게 사냐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사는 제 스스로의 모습이

너무 만족스럽고 즐겁거든요 

중요한 것은

제가 유튜버가 되기 전에는

저는 이런 종류의 사람이 아니었다 라는 점이예요

그냥 인생 편하게 사는 거 좋아하고

쉴 때 쉬고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하는 거 너무 좋아하고

술 마시고 친구들 만나서

노는 것들을 너무너무 좋아했었는데

유튜버가 되고 나서는

제 스스로에게 좀 더 집중하게 되는 거 같아요

나를 좀 더 좋아하게 되고

나의 24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하면 할수록 깨닫게 되다 보니까

정말로 24시간을 꽉 채워서 살게 되는 것이죠

이게 누가 강요한다고 절대로 되는 게 아니잖아요

이게 유튜버가 되니까 가능한 일이지

누군가가 나한테 돈 얼마 줄 테니까

이렇게 살아 봐 라고 했으면

절대로 이렇게

오래 하지 못 했을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래서 제가 유튜버를 시작할 많은 분들은

많은 것들을 느끼고 스스로 변화하고 있다 라는 것을

분명히 아는 순간이 올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해요

왜냐하면 제가 늘 그렇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과연

유튜브를 얼마만큼의 비중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을까

라는 이야기를 해 보았는데요

이제는 제 삶에서 유튜브 라는 것을

떼어낼 내야 떼어낼 수 없는

정말로 중요한 그런 가치가 되었는데요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도

처음에는 정말 힘들기만 할 거거든요

나한테 뭔가 어떤 것도 생기는 것도 하나도 없는데

왜 내가 이런 고생을 해야 할까

라고 생각이 드시는 순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그렇게 똑같이 느꼈고

초반에는 너무나 힘들기만 했는데

시간이 한참 지나고 나서

결국엔 내 인생의 뭔가를 바꿔 내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나의 노력이 들어가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구나 를

저는 늘 유튜브를 하면서 느끼게 됩니다



그러니까 지금 본인이 힘든 것은

내 인생이 이렇게 전환 하기 위해서

필요한 에너지를 쏟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정 수준 이상의 에너지가 들어가게 되면

내가 가는 방향에서 점점점점

이렇게 다른 방향으로 꺾이게 되거든요

그런데 그게 시간이 걸리고

에너지가 걸리다 보니까

그때까지 좀 힘든데

그 시기가 지나고 방향이 전환되게 되된

그때부터는 그런 것들은 별로 힘들다

라는 느낌을 받지 않고

내 인생이 점차 변해 가는구나

내 인생이 정말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구나 를

분명히 느끼실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오늘도 주저리 주저리

제 이야기 많이 떠들어 봤는데요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리고

다음 영상에서 더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