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버로 성공하려면 지켜야할 7가지 팁 2023버전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3. 5. 21:5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는 

수많은 유튜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한 길은 정말 멀고도 험합니다.

 

내 채널을 성공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과 노하우들이 공유되고 있는데

 

오늘은 최근 2023년에 유튜브를 시작하셨거나 . 올해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제대로 해봐야 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유튜버로 성공하려면 꼭 지켜야할 7가지 원칙 2023버전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매년 유튜브는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튜버로 성공하는 방식들도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변화하는 유튜브에 맞추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분들도 자신의 전략을

최근 흐름에 맞게 수정 보완해 나가며 채널을 성장시켜나가야 좀더 확실하게 내채널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킬수 있는데요.

 

그래서 유튜버가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하는 첫번째 로 지켜야 하는것은 바로.

 

  1. 유튜브 쇼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입니다.

 

유튜브 쇼츠는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특히 올해부터 수익창출이 가능해 지면서 더더욱 유튜브 쇼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가장 급성장 하는 유튜버들 중에서는 쇼츠관련 유튜버들이 눈에띄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직 유튜브 쇼츠만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숫자도 점점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구요.

 

이렇게 성장하는 쇼츠이니만큼 당연히 초보유튜버 분들도 쇼츠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다른 사람에게 끝없이 학습하라 입니다.

 

유튜브 에는 수없이 많은 나의 유튜브 선생님들과 선배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 채널과 관련된 분야에서 성공한 유튜브 채널들을 통해서 내 채널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충분히 배우고 학습할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 합니다.

 

 

그들은 나에게 끊임없이 내가 가야할 방향을 보여주고 내가 이 드넓은 유튜브 세상속에서

길을잃고 헤메지 않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줍니다.

 

유튜버가 된다 라는것은 단지 내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린다고 되는것은 아닙니다.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써 알아야할 많은것들을 배우고 습득해야만 진정으로 유튜버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보다 먼저 유튜버가 되신 많은 분들을 통해서 그들의 노하우를 배우려고

노력해 보세요. 혼자 고민하는것보다 훨씬더 빠른 해답을 찾아낼수 있을것 입니다.

 

3. 시청자들과의 소통 과 의견에 귀를 기울여라.

 

초보유튜버 시절에는 구독자나 시청자 한명한명이 너무나 소중할 때입니다.

어설프기만한 나의 채널에 와서 영상을 시청해주고 심지어 댓글까지 달아주는 시청자들은

내 채널의 소중한 자산이자 채널이 성장하기위한 가장큰 씨앗이 되어주는 분들입니다.

 

나의 부족함을 이야기할때 귀를기울이고 작은것이라도 변화하고 적용해 보려 해보세요

자신과 유튜버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고 느낀다면 그 시청자는 앞으로 내채널을 널리 홍보해주는 역할까지 해주는 고마운 시청자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모습을 비록 댓글을 쓰지는 않지만 의외로 많은분들이 영상과 함께 댓글들을 함께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건강한 채널일수록 유튜버와 시청자와의 소통은 즐겁고 때로는 진지하답니다.

영상 만드는것만해도 매우 바쁘고 시간이 부족하겠지만. 되도록이면 자신의 시청자들과

소통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고, 시청자분들이 원하는 영상은 어떤것들인지 물어보며 다음영상에 적용해 보려 해보세요.

 

시청자가 없는 유튜버는 존재할수 없으니 말이죠.

 

4. 정확한 나의 위치를 파악하고 전략을 세워라

 

눈에 보이지 않지만 유튜브 세상은 엄청난 자리싸움이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서로가 더 좋은 자리 더 많은 시청자들이 있는 영역을 차지하려고 애쓰고 있죠.

그래서 내가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때는 내가 서 있는 자리가 어디인지 명확하게 판단하고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내 미래의 시청자 층은 누구인지? 그들의 나이는 몇살즘인지? 남성인지 여성인지?

화려하고 재미난것을 좋아하는지? 혹은 느리고 조용한것을 좋아하는지?

이런것들이 명확할수록 내 채널의 영상들에대한 방향성을 잡아가나갈수 있습니다.

 

조용한 카페에서 삼겹살 구이를 먹는것이 어울리지 않듯이

치킨집에서 클래식 음악이 어울리지 않듯이.

 

 

나의 유튜브 채널과 어울리는 영상은 무엇인지? 나는 어떤 시청자들과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나갈것인지 고민하고 영상을 제작해 보세요.

 

마치 치킨에 맥주처럼, 삼겹살에 소주처럼 너무나 내채널과 어울리는 영상을 갖추고 있다면

시청자들은 분명 만족해 할것입니다.

 

세상에 모든 사람들을 내 시청자로 만들겠어~! 라는 전략보다

나는 40대 남성들 그중에서도 미혼이고 혼자사는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를 만들거야.

 

라고 접근한다면 구독자층이 좁아서 불리할것 같지만. 오히려 명확한 타겟을 가진 채널이

더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에는 훨씬더 유리한 채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모든 부분에서 지속성을 갖추어라

 

유튜브 채널 성공을 이야기할때 절대로 빠지지 않는것이 바로 “지속성” 인데요

이 지속성이란 단지 매주 업로드 날자를 지키는것 으로만 이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지속성 이라는것은 업로드 횟수 만을 이야기하는것은 아닙니다.

 

내가 정한 컨텐츠의 주제의 지속성을 통해 한방향으로 일관성있게 나아가는것

영상의 퀄리티와 내용을 꾸준하게 일정수준 이상으로 유지하는것

시청자들이 언제나 만족할수 있도록 늘 알찬 내용으로 영상을 채우는것

이런것들이 전부다 “지속성” 에 포함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내가 일주일에 3개의 영상을 무조건 올리겠다 라고 생각하고 내용이 부실한 영상을 대충 편집해서 올리거나, 매번 비슷한 내용의 컨텐츠가 반복된다면 아무리 업로드 날자를 지킨다고 하더라도 결국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게 됣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일관성있는 성장과 노력을 보여준다면 분명 시청자들은 그것을 발견할것이고 내 채널을 더 많이 사랑해줄것입니다.

 

6. 돈만보고 시작했다면 그만두어라

 

유튜브를 시작한 많은 분들의 주요 목적중 하나는 분명 유튜브 수익 일것입니다.

자신의 아까운 시간과 노력을 그저 돈한푼 안되는 일에 열정을 이어가기란 어려운일입니다.

그리고 저도 당연히 유튜브수익은 유튜버에게 아주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유튜브를 하는 목적이 오직 수익이라면 그만두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결국 포기하게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의 수익은 유튜버에게는 매우소중한것이지만 유튜브채널을 운영하는것은 수익 이외에도 정말 많은것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나의 생각과 지식을 시청자들과 공유하는 기쁨, 내 삶을 기록으로 남기는 의미, 유튜브를 통해 내 삶을 더 열정적으로 살아가는것, 책을 읽고 글을쓰며 스스로 성장해나가는

만족감 등등

 

 

이런모든것들을 누리며 유튜버 생활을 이어가시는 분들은 당연하게도 오랜기간동안 유튜브 활동을 이어나가게 되고. 그러다보면 오히려 큰성공으로 이어지고 수익도 많이 벌게 되는경우가 생기는것입니다.

 

수많은 유튜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고 포기해가는 그 이유중에 저는 유튜브를 수익의 관점으로만 바라본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접근해서는 결코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기란 매우 어렵다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유튜브의 장점들을 폭넓게 이해하고 즐긴다면 수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될테니까요.

 

7. 나만의 장점을 찾아서 적극 활용해 보아라

 

분명 똑같은 컨텐츠 비슷한 내용을 다루는 영상인데도 더 조회수나 구독자가 많은 채널들이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분명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그 “차이” 를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분명 비슷한 주제의 영상들 속에서도 내 채널이 더 돋보일수 밖에 없는데요.

 

 

내가 외부활동이 가능하다면 외부로 촬영을 나간다거나,  멋진곳을 자주 돌아다닌다면 내가 가는 장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본다거나, 내가 사는곳이 도시라면 도시, 외곽 이라면 외곽의 특징들을 활용해 본다거나, 목소리가 좋다면 목소리를 더 많이 활용한다거나,

시간이 자유롭다면 라이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늘리거나

내가 가진 지식이나 노하우를 활용해서 정보를 공유한다거나 등등..

 

돌아보면 분명 남들과 다른 “나” 만이 가지고 있는 그 차이를 찾아낼수 있습니다.

그 장점을 통해 내 영상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면 같은 주제의 채널들 속에서도 분명

내 영상들이 조금씩 돋보일수 있는 순간이 올것입니다.

 

 

 

내가 가진 나만의 장점과 차이점 그리고 내가 활용할수 있는 이점들을 구석구석 찾아보세요

분명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를 찾아낼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2023년에 내가 유튜브 채널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가기위해 꼭 필요한 7가지 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결국 이런 내용들은 머리속으로 이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행동으로 옮겨야만 의미가 있고 변화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그래 좋은 내용이니까 다음부터 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당장 오늘부터 이것부터 시작해보자 라고 행동으로 만들어 보세요.

 

작은 행동 하나가 큰 변화를 가져올것이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