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작부터 성공이 보이는 유튜버의 특징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2. 18. 20:4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뭐든 시작할때 성공을 예감할수 있는 사람에개 보이는것은

 

바로 기본기 입니다



기본기 가 탄탄한 사람을 보면 

 

“아 이사람 지금은 빛을보지 못하고 있지만

결국 성공하겠구나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비록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서 아직은 앞서나가지 못하고 있지만

결국 책상에서 오랜시간동안 집중력을 유지하는 학생은

 

 

결국 앞선 학생들을 이겨내고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게 바로 성공하는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기본기”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능력

 

엉덩이의 힘 입니다.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것이다 라는 말은 

그만큼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말 이겠죠.



공부 뿐만 아니라.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발성” 연습이 중요하고

 

수학의 기본기 는 탄탄한 “연산” 력

 

농구나 축구의 기본기는 “드리블”

 

그림그리기의 기본기는 “선” 을 제대로 그리는것 처럼.

 

 

 

유튜버를 성공으로 이끄는 기본기 란 무엇일까요

 

지금은 비록 성공하지 못하고 있지만

결국에는 시간이 지나게되면 수십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게 되는

그런 유튜버에게 가장 중요한 기본기는 어떤것일까요

 

저는 지속력 과 학습력 이 두가지 라고 생각해요.

 

눈이 오거나 비가 올때도

컨디션이 별로라 오늘만큼은 쉬고 싶은 날에도

너무나 보고싶은 영화가 개봉을 해도

 

내가 오늘 해야할 편집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해야할 일을 마치고야 마는 그 “지속력” 을 가진 사람이라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분명 자신이 원하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유튜버라면 꼭 가지고 있는 두번째 기본기는

새로운것을 배우고 익히는것에 망설임이 없는 자세 입니다.

 

유튜버가 되겠다 라고 마음먹고 유튜버 생활을 시작하게되면

내가 예상했던것 보다 새롭게 배우고 익혀야 할것들이 많습니다.

평소 컴퓨터나 영상제작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이라면 더더욱

기초부터 하나하나 배워나갈것들이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높은 장벽, 즉 유튜브를 시작하기도 전에 맞닥드리게 되는 이런

허들 때문에 시작도 못해보고 포기하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매년 유튜브 정책이나 알고리즘은 새롭게 변화하고

쇼츠가 새롭게 등장한다거나, 수익창출 모델들도 다양화 되는등등

유튜버라면 늘 새로운변화에 빠르게 적응해 나가는것이 중요한데요.

 

나는 나이가 들었으니 새로 배우는건 힘들어, 라거나

나는 컴맹이니까 컴퓨터로 작업하는건 무리야 

나는 원래 하던대로 하는게 편하니까 바꾸는건 웬지 불편해 등등

 

새로운것 앞에서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본기” 에서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동안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종류의 사람 이었던건 간에

나이가 들고, 이제는 더이상 새로운것을 배우기에는 늦었다고 생각이 들더라도

 

유튜버로 성공하려면 새로운것 에 대해 늘 “열린마음” 으로 받아들여 보세요

시청자들은 유튜버인 내 나이가 몇살인지, 내가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내가 변화에 적응이 가능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전혀 따지지 않고

오직 내가 보고있는 영상이 내 눈높이에 맞는지, 내가 원하는 영상의 퀄리티가

만족스럽냐 인지만을 판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영상이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으려면 내가 그런 영상을

제작할 능력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야만 하는것 입니다.

 

당연히 그러려면 새로운 것을 배우는것을 망설이면 안되겠죠.




많은 유튜버 분들이 어떻게 하면 내 유튜브 채널을 성공 할수 있느냐에 대해서

정말 많은 고민과 걱정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배우고, 성공하는 전략을 내 채널에도 적용해보려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수많은 팁과 노하우들은 내가 그것을 실현할수 있는 단단한 “기본기”가

갖추어져 있어야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유튜버가 되기전에 내 모습이 어쨌든 간에 상관없이

나 를 유튜버에 적합한 사람으로 만들어 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매일 2시간 이상씩 유튜브를 위해 온전히 집중할수 있는 “지속력” 과

새로운것 앞에서 망설이지 않고 배우려고 하는 “학습력” 이 갖추어져 있다면

 

내가 지금 비록 낮은 조회수와 구독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 단단한 유튜브 채널이 되어갈것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