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위 10% 유튜버가 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2. 16. 23:2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새벽이 오기전이 가장 어둡다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It's Always Darkest Before the Dawn”

 

이라는 영어 속담에서 온 이야기 압니다.

 



내 삶에서 가장 힘든 순간들이 다가왔을때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인데요



유튜버 활동을 하다보면

아무리 영상을 제작해서 올려도 조회수나 구독자는 제자리 걸음이고

 

매일 좋아하는일, 하고싶은일, 쉬는시간 까지 다 포기해가며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

시청자들의 철저한 외면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때면 머리속으로는 이런생각들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아 못해먹겠다” “유튜브 때려쳐야겠다”

 

“이시간에 차라리 딴거 하는게 낫겠다”

 

“나는 유튜브 할 자질이 없나보다”

 

“내 채널은 망한것 같다”

 

“주변사람들한테 욕먹어가며 눈치보면서 해봐야 시간낭비다”

 

“차라리 이시간에 아르바이트를 하자” 등등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되면 누구나 이런 순간들이 오게 됩니다.

 

그리고 정말 유튜브를 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이유들로 인해

유튜브 채널운영을 중단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우리가 그동안 도전했다가 포기했던 그 수많은 목표들 처럼. 유튜버가 되겠다는

나의 목표도, 그저 한때 내인생 좋았던 추억으로 남는것이죠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모두가 똑같이 이런 순간들을 맞이 한다면.

 

10명이면 9명이 이런 순간에서 포기 한다면.

 

내가 포기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거지?

 

나는 유튜버로 아직 성공하지는 않았지만 최소한 나와 경쟁하던 9명을 

이기게 된것 이라는 사실을 꼭 깨달아야 합니다.

 

 

나는 아직 유튜버로 성공하지 않았지만, 나와 경쟁하던 수많은 다른 유튜버들을

따돌리고 있다는 이 중요한  사실을 대부분의 유튜버 분들을 인식하지 못한채 

 

나도 그 포기하는

9명중 한명이 되어버린다는 것 입니다.

 

반대로 내가 그 순간 포기하지 않고 유튜버 활동을 이어간다면

내가 특별히 잘나지도, 재능이 있지도, 뛰어난 능력을 가지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버틴것 하나만으로 상위 10%를 차지할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그 순간을 이겨낸다면

그게 바로  “임계점” 을 돌파하는 순간이 될것입니다.

 

 

꾸준함 만으로도 경쟁에서 이겨내는 이 전략은

단지 유튜버 뿐만 아니라 사업이나 장사, 공부, 운동  영역에서도

내가 남들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추지 못하더라도. 오랜 지구력과 꾸준함으로 결국 성공하게 되는 경우를 흔히 볼수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 채널 운영이 단거리 달라기 보다는 마라톤에 비유한적이 많잖아요.

 

단거리 달리기 라면  내가 더 뛰어는 운동능력으로  빨리 달려서 누군가를 제치는것이

중요하겠지만, 

 

마라톤 에서는 

꾸준한 페이스를 오랜기간 유지하며 달리다보면 

주변 경쟁자들이 하나둘 포기하거나 뒤쳐져서 자연스레 내가 선두그룹에 속하게 되는 것처럼. 

 

유튜브도 나와함께 시작한 유튜버들 그리고 나와 경쟁하고 있는 다른 채널들도 분명 나처럼 힘든 순간들을 겪고 있을것입니다., 

내가 지금의 속도를 유지한채 꾸준히 영상을 올리다보면

어느새 내가 남들보다 앞서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될 거에요.

 

 

제가 지금 현재 유튜버로써 가지고 있는 가장큰 경쟁력도 바로 이부분이었다고 생각해요.

 

유튜브를 그냥 포기하지 않고 5년이상 해왔다는것.

 

그 시간동안 버텨내며 겪었던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 그리고 이야기들이 저의 주요 컨텐츠이고 구독자나 시청자분들도 저의 이런 시간들에 대한 신뢰와 공감이 있기때문에

제 영상을 시청해 주신다고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뭔가 특출난 능력이나 재능을 갖추지 못햇다고 하더라도, 그 기간을 버텨왔다는 그 사실 하나가 주는 신뢰도가 제 채널의 가장 중요한 가치이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동안 만들어왔던 수많은 영상들이 굳이 제가 아이기 하지 않더라도 처음 저를 알게된 초보 유튜버 시청자분들께서

와 이채널 엄청 오래되었구나, 영상들도 정말 많네 이사람 말은 신뢰할만 하겠구나 라고

생각해 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는것이죠.



실제로 제 채널에 함께 해주시는 수 많은 유튜버분들 중에서도

처음부터 자신이 생각한대로 유튜브 채널이 성공하는 케이스는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고, 충분히 어려운 과정과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던 어느 시점에 

반짝하면서 그 “별의 순간” 을 맞이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내 채널이 정말 망한것 같고, 유튜브 재능도 없는것 같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목은 뻐근하고

눈은 피곤하신가요?

 

그래서 아 유튜브 이만 하고 포기해야 겠다 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그 순간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분명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느끼겠지?

 

진짜 관두고 싶겠지?  유튜브 완전 못해먹겠다고 생각이 들겠지?

 

그럼 나는 버텨야겠다. 

살아 남겠다. 

그럼 난 상위 10%가 되는것 이니까.

 

그것으로 충분히 나의 경쟁력은 생겨나는 것이다.

 

이렇게 말이죠.

 

 

내일은 더 나은 유튜버가 되어 있을 많은 유튜버 분들을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