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청시간 4000시간을 해결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2. 3. 01: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조회수나 시청시간 그리고 구독자를 늘리는 다양한 팁이나 노하우들을 평소에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대부분 내용을 보면, 컨텐츠를 잘 만들어라, 썸네일을 매력적으로 제작해 보아라,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내용을 담아보아라,

대중들에게 공감이 가는 컨텐츠로 승부해라,

적절한 타이밍에 유행하는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 보아라 등등

아주 정형화된 전략들과 팁드링 유튜브에는 넘쳐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말해도 뭐가뭔지 잘 모르겠고

시키는대로 해봤는데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실망하고 좌절하신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해요.

 

이런 전략들은 교과서처럼 매우 올바르고 정답에 가까운 방법이지만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완벽한 정답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유튜버분들이 극도로 현실적인 방법을 통해 조회수를 조금이나마 높이고

시청시간을 늘리는 . 제가 초보유튜버때 저의 채널중 1개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던 팁들을

공유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 방법들은 물론 편법에 해당하고, 채널의 궁극적인 성장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조회수나 시청시간 그리고 구독자를 늘려야만 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제가 사용했던 방법 몇가지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시청시간에 대하여.

 

시청시간 4000시간을 모으는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요.

많은 초보유튜버 분들이 구독자 1000명보다 대부분 시청시간 4000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을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만큼 내 영상중에 하나라도 몇만이상의 조회수가 나와주지 않는다면 시청시간을 채우기란 너무나 힘겨운 일인데요.

 

 

제가 시청시간을 채우기 위해 현실적으로 활용했던 방법은, 

시청시간을 책임져줄 정예맴버 20명을 만드는것 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도저히 시청시간에 대한 해결책이 떠오르지 않아서

활용했던 방법인데요.

 

일단 1시간 이나 2시간정도의 재생목록 혹은 1시간 이상이 되는 긴 영상을 한두개 만들어 놓은 후.  주변 지인들에게 시청을 권하는것 입니다. 하루 20명이 1시간씩만 시청해 주어도 최소 20시간을 채울수 있기 때문인데요. 2시간씩 시청을 해주면 하루 40시간이 채워지게 되고 

한달이면 1000시간 이상을 확보할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우리가 처음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면 주로 구독이나 좋아요 정도만 부착을 하게 되잖아요

근데 저는 구독이나 좋아요 보다도 시청시간을 확보해 달라는 부탁을 주변에 정말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단지 주변 사람들에게 구독만 부탁하는것이 아니라 좀더 적극적으로 시청까지도 발품을 파는것 입니다.

어디를 놀러가든 누구를 만나든 저는 영상을 재생해줄것을 부탁했었는데요. 부모님께는 물론이고 멀리 캐나다에 있는 제 형부터, 이모, 삼촌, 그리고 제 친구들까지 모두 동원해서 부족한 시청시간을 채우려 노력했었습니다.

 

그때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저의 어머니께서는 하루 10시간 이상씩 제 영상을 틀어놀고 보신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이제는 그거 안하셔도 된다고 했는데,  자식 목소리도 매일 듣고 좋으시다면서

아직도 매번 시청을 해주십니다.



이 방법 덕분에 저는 초반에 부족했던 시청시간을 상당부분 해결할수 있었는데요.

중요한것은 한번 클릭으로 오랜시간동안 시청할수 있도록 긴 영상들이나 재생목록을 미리 준비해 놓아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지인찬스 만 활용한것이 아니라 저는 좀더 시청시간을 채우기위해 적극적으로 커뮤니티를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초보유튜버분들 끼리는 서로 구독도 하고 댓글도 달아주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러다보면 서로서로 채널을 왕래하게 되고 친분이 쌓이게 되는 유튜버 분들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알게된 분들과 온라인으로 소모임을 만들어서

그 안에 있는 맴버들 20명 30명 끼리 서로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주는 커뮤니티 활동도 했었습니다.

 

 

이건 가족들이나 친지들을 동원하는것에 확장된 개념인데요. 유튜버 커뮤니티에서 만났던 마음이 맞는 유튜버 분들과 함께 일종의 시청시간 품앗이를 해주었던것인데요. 다들 서로 서로 친분이 생겼던 상태라서 다른 사람들의 채널을 하루 자신이 가능한 시간만큼 시청을 해주고. 그만큼을 상대방에게 시청을 받게되는 구조였는데요. 서로간에 신뢰감이 쌓여가면서 꽤나 많은 시청시간을 서로 도움을 주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처럼 저는 주변 지인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초반 부족했던 시청시간을 채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영상의 조회수가 잘나오는 채널이라면 굳이 이렇게 까지 하지 않아도 영상몇개만 조회수가 잘나와주어도 4000시간은 쉽게 해결이 되는데요

 

물론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시청시간과 구독자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컨텐츠와 영상을 만드는것 입니다. 하지만 초보유튜버 분들에게 당장 시청자들이 좋아할만한 컨텐츠를 만들면 된다

라고 하는것 처럼 어려운 해결방법은 없을것 같아서. 제가 초보유튜버 시절에 활용했던 시청시간 채우는 방법을 전달해 드렸는데요,.

 

아무리 채널을 운영해도 잘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 채널들도 저는 분명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럴때는 이런 방법도 한번 활용을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