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만큼은 절대로 포기하지마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3. 1. 20. 12:0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은우아빠입니다

오늘은 정말로 중요한 이야기를

제가 한번 해 볼까 합니다

유튜브채널운영 할 때는 다양한 팁이나 노하우도 진짜 중요하지만

정말로 성공하고 싶다 라는 의지가 너무 너무나 중요하거든요

제가 오늘 전달해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바로

우리가 목표를 가지고 무언가를 막 노력할때

정말 많이 들었던 말 중에 하나가바로 

 

"결과 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

 



이런 말을 진짜 많이 들어 보셨죠 이 말

핵심은 우리가 어떤 결과를 얻기 위해서 했던 노력이나

중단했던 과정들이 정말로 소중하고

의미가 있다는 아주 좋은 말인데요



저는 이 말을 정말로 공감을 많이 하면서

또 반대로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보통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해"

라는 말을 언제 들었는지를 잘 생각해 보면 되는데요

서로 우리가 무언가를 목표를 정하고 열심히 하다가

최종적으로는 실패했을 경우에

우리를 위로 하기 위해서 

 

그래 비록 실패했지만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한 거야 

 

라고 말을 듣게 되잖아요

하지 정말로 중요한 것은

그렇게 중요한 과정을 거쳐 있지만

그 결과는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해

라는 말 속에는 나의 실패를 조금이라도 정당화하기 위한

자기 위로 밖에는 저는 들리지가 않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렇게 노력하는 과정들도 정말로 중요하고 의미가 있지만

결국에는 그런 과정 들보다는" 결과가 더 중요하다"

 

 

라고 생각하기 시작했읍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는 중간중간 정말로 노력했던 순간들이 많이 있잖아요

내가 고등학교 때 박카스랑 커피를 마셔 가면서

밤새도록 시험을 준비했던 경험도 있고

자격증이나 공무원 시험 같은 것을 합격하기 위해서

도서관에 가서 열심히 공부했던 기억도 납니다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먹고 싶은 것을 꾹 참아 가면서

먹지 않았던 기억들이 누구에게나 있잖아요

하지만 그 멋진 과정들을

내가 누군가에게 자랑하며 이야기하는 순간들을 생각해 보면

그 결과가 좋았을 때

주로 우리가 그런 이야기를 주변에 하게 됩니다

그 결과가 좋았었기 때문에

그 과정들이 정말로 아름답게 포장이 될 수있는것이죠

 



많은 초보유튜버 분들 혹은 2년 이상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께서도

 

그래유튜브 채널 그냥 취미생활로 하는 거지

그냥 추억삼아 해 보자

내가 영상 아무거나 그냥 업로드 해보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구독자 는 늘지 않고

조회수도 점점점점 떨어지다 보면

내가 초반 가졌던 그런 의욕들이 나

다짐들은 다 사라지고 어느샌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고

지치는 순간들이 오게됩니다

그러다 보면 이 유튜브로 하는 것이

대학을 들어가는 거 보다 혹은 취업을 성공하는 것보다

자격증이나 공무원의 합격하는 것보다 이게 더 어렵다

라는 것을 현실적으로 느끼게 되는 순간이 오게 돼요

 



그럴 때면 

머릿속으론 이런 생각이 떠오르게 되는 거죠

그래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지 이거 그냥 즐기는 거지

난 처음부터 진지하게 할 생각은 별로 없었어

이런 식으로 자기 위로를 하기 시작하는 거예요

하지만 저는 이런 유튜버 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유튜브를 위해 들였던 그 시간들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아주 소중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내가 유튜브를 위해서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고 업로드를 위해서

다양한 준비를 하는 그 시간들이 너무나 소중한 것이라는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가 돈을 투자하거나 할때면

 

그 돈을 잃으면 어떡하나 하고 너무나 안절부절 하잖아요

혹시나 만 원이나 10만 원 혹은 100만 원이라도 손해 보게 되면

내가 잃었던 돈을 너무나 안타까워 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렇게 의미를 두고 있지 않은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실제로 돈 보다 훨씬 더 소중한 것이 시간인데도

우리는 그 시간이 그냥 무료로 주어진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그 시간의 소중함을 잘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그런 노력들이나 시간을 취미 정도로

여기에는 그 시간들이 저는 너무나 아깝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튜버 분들이 돈 만큼이나

이렇게 유튜브를 위해서 투자한 시간들도 절대로 손해 보지 않으셨으면 해요

더 열심히 노력해서 유튜브 수익창출 허가까지 받게 되고

내가 그 유튜브로 수익을 얻게 되면

이제 자랑스럽게 나의 과거의 노력들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이렇게 고생을 했잖냐" 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그런 순간들이 오기를 진심으로 말합니다

 

 



저는 제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를 권한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그런데 제가 권해서 시작했던 많은 친구들이

 

유튜브 채널 하다 보니까 역시나 여러분들 하고 똑같이

 

"야 이거 어려울 거 같은데"

"수익창출 못 할 것 같은데" 이렇게 말을 하더라구요

저는 그런 고민을 하는 친구들에게 꼭 해 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냥 하면 안 돼?" 라는 말입니다

"그냥 될 때까지 하면 안 돼?"

"왜 중간에 안 된다고 미리 생각하고 겁먹고 안 하려는 거야"

그냥 될 때까지 하면 되지

왜 중간에 그냥 안 하려고 포기하려는 이유를 찾냐고

"그냥 끝까지 될 때까지 그냥 해봐"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제가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도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바로

"그냥 나는 왠지 안 될 거 같아"

"내 주제에 무슨 수익창출이야" 라고 하지 마시고

제발 그냥 하면 됩니다

그냥 하면 돼요

유튜브를 검색해 보면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는 다양한 팁이나

노하우들은 이미 너무 많이 공개되어 있어요

다 비슷합니다

유튜브를 성공 노하우 팁은 너무나 많이 있요

 

중요한 건

그걸 하는 사람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미 성공하는 공식은 정해져 있는데

그걸 하지 않으니까 실패를 하게 되는 것이죠

혹은 그걸 하다가도 중간에 몇 번 해 보다가

에이 별로 효과도 없네 라고 생각을 하는 거예요

아니 무슨 영상을 10개에서 20개 정도 밖에 제작을 해 보지 않고

"아 나 유튜브 채널 안 될 거 같은데"

조회수 도 안나오고 구독 안늘어 라고 생각을 해 버리는 거예요

그리고 이번에도 역시 아니나 다를까

또 실패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실패 들은 반복이 되게 되면

몸에 강하게 습관처럼 남게 돼요

 



그런 포기 때문에 그냥 패배에 익숙해진,  이런 실패 너무나 익숙해진 삶을 살게 됩니다

왜냐하면 성공 해 본 적이 별로 없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가 유튜브 채널에서 매번 이야기하고 강조드리는 것이

 

다른건 모르겠으니

유튜브 만이라도 성공을 해 보셔라 라고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유튜브 성공은 결국엔 하다 보면

누구나 수익창출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건" 해야 된다는 거죠"

수익창출을 얻을 때까지 계속 해야 하는데

중간에 그 텐션을 떨어트리거나

내가 처음에 했던 만큼의 속도가 떨어지거나

영상이 퀄리티가 내려가니까 그러니까 수도 줄어들고

구독자 도 늘지 않는 것이에요

실패 가장 중요한 원인이 본인에게 있는데

그걸 발견을 못 하는 거죠

누구를 원망하겠어요 본인이 안 해서 안 되는 것을

그러니까 저는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

유튜브 팁이나 정보같은 것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 되겠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입니다

더 이상 실패 라는 단어를 머리 속에 떠올리지 않는 거예요

그냥 할 때까지 하다 보면 당연히 되겠지

하고 생각을 하는 게

저는 유튜브 채널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한 생각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이번만큼은 꼭 성공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 성공은 다른 성공을 불러옵니다

 



유튜브 채널을 성공하면 아 내가 이것도 했는데

다른 것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점점 바뀌게 돼요

그러면 당연히 그거 또 될 때까지 해 보겠죠

그러다면 결국엔 그것도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더 어려운 것도 도전을 하게 돼요

그럼 그것도 내가 원하는 성과를 얻을 때까지 해 볼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성공에 근접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런 생각의 전환을 가지는 것이

저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유튜브는 제가 많이 말씀을 드렸지만 정말로 중요한도구 거든요

나를 더 단단하게  단련시켜 줘요

훈련시켜 줘요

내가 한눈팔지 못하도록

매일매일 그래프와 숫자로 나를 긴장시켜줍니다.

 



그래서 저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셨다면

절대로 취미나 내 영상은 그냥 올린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수익창출 허가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다못해 그걸로 1,000원 2,000원 이라도 벌어서 빵이라도 사 드세요

그러다 보면 빵 한 개가 내 밥 한 끼 가 되고

내가 밥 한 끼 사 먹을 돈 을 벌었으면

그 다음에는

내가 핸드폰 요금 이라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핸드폰 요금을 유튜브로 내던 시절이 지나

어느샌가 내가 월세를 유튜브 채널로 내고 있게 돼요

그러고 그 다음에는 더 큰 것을 얻게 되는 거죠

유튜브 해도 돈 몇 푼 못 본다는데

내가 이거 해서 뭐 하나 라고 생각하는 순간 지는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포기한 사람들이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요

그런 사람들 말은 들을 필요가 아예 없습니다

이미 유튜브로는 수없이 많은 월급 이상의 소득을 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어요


여러분들의 시간은 돈 보다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런 시간들을 허투루 절대로 낭비하지 마셨으면 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