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에서 64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2. 12. 14. 00:2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은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로부터

돈 받은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무슨

돈 이야기냐 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제가 유튜브 광고를 통해 얻는 수익 말고

종종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지원금 같은 것을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유튜브 분들께서도

관심을 잘 가지시게 되면

유튜브로부터 이렇게 지원되는 지원금같은 것들을

앞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어떻게 제가 유튜브로부터 지원금을 받게되었는지

이야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을 오랜 기간 동안 해오신 분들이라면

종종 유튜브로부터 프로모션기회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제가 첫번째로 받았던 프로모션은

유튜브 구글 애즈광고 프로모션 이었는데요

 



제가 이건 과거에도 언급한 적이 있었죠

그래서 십만원 정도의 광고 프로모션 을 진행을 해서

그 십만원 한도 내에서 유튜브에서 제가 광고를 할 수 있는

그런 지원금을 받았더니 그걸 한번 더 주더라고요

그래서 두번 정도를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유튜브는 자신들이 가진 그런

다양한 기능들을 홍보하기 위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적극적으로

그런 기능을 설정하고 홍보하면

지원금을 줄 수 있는 이런 프로모션들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래서 앞으로

초보유튜버 분들이 유튜브 채널을 키워오시면서

이런 기회가 온다면

적극적으로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 라고 해서

오늘 내용을 전달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얼마 전에 유튜브 그래프를 확인을 하다가

갑자기 수익 창출에서

돈이 엄청나게 많이 증가된 게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이게 뭐지

갑자기 하루에 왜 이렇게 많은 돈이 들어왔지 라고



생각을 해서 확인을 해보니까

아 제가 두 달 전에

유튜브 프로모션에 참여했던 것을

저는 잠시 잊고 있었는데

그 프로모션 지원금이 들어온 것이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영어 채널에서

제가 두 달 전쯤에 이메일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메일의 내용은 어떤 것이었냐면

채널 멤버십 기능을 활성화 시키게 되면

유튜브 측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라는

이메일 이었는데요

저는 그 이메일을 보고서도  

진짜 돈을 주겠어 라는 생각을 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한번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고

제가 유튜브정보를 전달해주는 컨텐츠를 하고 있다 보니까

이런 거는 내가 직접 해보고

나중에 설명을 잘해드려야 되겠다 라고 생각하고

참여를 하게 되었었는데요

 



그렇게 영어 채널의 멤버쉽을 오픈해 놓으니까

감사하게도 가입해 주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그렇게 한 두 달 정도가 지나다 보니까

멤버십을 활성화됐는데

지원금은 주지 않는 것인가 보다

라고 생각을 하던 어느 날 갑자기

이렇게 지원금이 한꺼번에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 측에서 이렇게 지원금도 준다는 김에

멤버십 도 활성을 했지만

멤버십 을 활성을 하다 보니 유료멤버분들도 가입을 해주시고

겸사겸사 유튜브로부터 지원금도 받게 되어서

이런 것들을 경험을 하다 보니까

 



지난번에 광고 프로모션 때도 그렇고

이번에 유튜브 멤버십 프로모션에도 참여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을 하다보면

종종 유튜브로부터 이런 참여메일을

받게 되는 경우가 생기실 거거든요

그런 게 생길 때마다

이게 되겠어 라고 생각하고 그냥 무시하지 마시고


한번쯤 이런 것들을 참여해 보시는 것도

정말로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런 프로모션이

모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전부 다 가는 것은 아니고

당연히 누군가는 선점해서

이런 것들을 홍보활동을 할 거 아니에요

아무래도 이런 것들을 선정을 할 때는

평소 때도 이렇게 유튜브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을 경우에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계속해서 기회를 주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

 유튜브에서 오는 설문조사같은 거 있잖아요

그런 설문조사도 되게 꼼꼼하게 참여를 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제가 가진 모든 계정에 그런 설문조사라든지

아니면 다양한 피드백을 요청해 왔을 때

제가 그런 것들을 되게 적극적으로 참여를 했던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아무래도 유튜브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이 될 때

 



선정이 되는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초보유튜브 분들께서는

수익 창출조건이 목표 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아직 기회가 없으셨겠지만

수익 창출을 통과하게 되고

앞으로 유튜브생활을 이어가시다 보면

분명히 이런 메일을 받게 되실 거거든요

설문조사에 참여 해라

혹은 어떤 프로모션에 참여해라

유튜브 측에서 이메일을 받게 되면

저는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크레이터분들도

자기 채널을 열심히 키우시는 것도 중요하고

이런 프로모션 기회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다 보면

이렇게 유튜브로부터 지원금도 받게 되고

겸사겸사 내 채널의 멤버십 채널도 열어놓고

고정적으로 유료멤버 회원분들도 늘릴 수 있는

그런 기회가 생기는 것 같아서

오늘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