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의 시간은 똑같이 흐르지 않는다.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2. 9. 4. 11:3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가 가진 시간은 모두가 똑같이 하루 24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너무나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늘 들어오며 살았잖아요

 

하지만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이 24시간의 가치는 누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저는 종종 고등학교 아이들에게 자주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너희들이 가진 한시간 과 내가 가진 한시간의 가치는 달라. 왜냐하면 고등학교3년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인생 전체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너무나 당연한 말들을 종종 하고는 하는데요.

 

그만큼 대학이라는것이 우리의 삶에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크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그 한시간 한시간이

저에게는 그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중요한 시간이라고 느껴지지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내 시간의 가치가 가진 소중함들을 점점 잃어버리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오늘 무엇을 하든 몇년뒤의 내 삶이 크게 변할것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3년뒤에 대학교를 들어가는 시험을 치르는것도 아니고, 내가 들어갈 회사가 바뀌는것도 아니며

몇년뒤의 내 모습이 바뀔것이라는 상상조차 잘 들지 않기 때문에 그저 오늘 하루가 별탈없이 지나가기를

바라며 시간은 그저 흘러가는것 즘으로 여기며 살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순간 저는 내가 가진 나의 이 시간을 내가 너무 평가절하 하는것을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 내가 가진 시간도 똑같이 24시간이고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내 삶이 달라지는것 이라는건 너무나 당연한 것 임에도 불구하고 , 고등학생의 시간과 내 시간의 가치를 서로 다르게 바라보고 있었구나 라고 말이죠.

 

고등학생의 시간이 소중한 이유는 3년뒤에 대학이라는 목표가 있기 때문이라면.  내가 가진 지금의 시간이 그만큼 소중한 가치를 가지기 위해서는 내 3년뒤 5년뒤 그리고 10년뒤에 내가 되어야할 무언가가 정해져 있다면 지금의 내 시간들의 가치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시간과 똑같이 1분 1초가 소중한것으로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지금의 나의 하루하루가 내 삶의 방향과 내 미래의 모습을 결정한다고 생각하니 눈이 번쩍 띄었습니다. 과거에 그저 의미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던 내 시간들이 너무나 아깝게만 느껴졌던 것인데요.

 

학생들에게 늘 지금 공부하지 않으면 나중에 대학에 들어가기 어렵다 . 반대로 지금 한시간의 공부가 너희들의 삶 전체를 바꾸어줄수 있을만큼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라는 사실을 늘 아이들에게 강조했던 내가. 

 

정작 내 하루하루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 내 삶이 바뀔수 있다는 사실은 왜 그토록 이해하지 못했을까 스스로가 한심해 지기도 했습니다.

 

많은 주변사람들이 요즘 저를 보면서 무슨 20대때도 안하던 것들을 뫠 40대가 지나서 그렇게 미친듯이 하려고 하느냐 라고 이야기 하고는합니다. 

지금 해봐야 나이들어서 삶에 무슨 큰 변화가 생긴다고 그렇게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아가느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것 입니다.

 

하지만 주변사람들은 오늘의 내 하루가 10년뒤의 내 미래를 바꾸어 놓을수 있다. 아니 바뀌어 질수 밖에 없다고 느껴지는 그 순간부터 나의 한시간 한시간이 가진 그 시간의 가치가 바뀌어 버렸다 라는 사실을 이해햐지 못하는것이죠.

 

저의 한시간은 이제 고등학생이 가진 그 한시간과 똑같은 가치를 가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말이죠.

 

많은 유튜버 분들이 유튜브를 하는 시간들에 대해서 아깝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을것입니다.

내 노력에 비해 너무나 초라한 성적표를 받게되면 더더욱 그렇게 생각이 드는데요.

 

공부도 그러하듯, 그리고 세상의 모든일들이 그럿듯 무엇이든 쉽게 얻어지는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하루 미친듯이 영단어를 암기했다고 하더라도 내일당장 영어가 잘 되는것은 아니듯.

 

세상에 많은 노력들은 그 결과가 한참 시간이 지난뒤에서야 얻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 노력의 시간들이 길면 길수록 그것으로 인해 얻는 결과의 가치는 더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내가 유튜버가 되기 전과 유튜버가 된 후의 내 한시간의 가치는 분명 달라졌다는것입니다.

 

작년 제작년 그리고 5년전의 내 모습과 지금의 내 삶이 크게 다르지 않았겠지만,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면

내년 그리고 5년 10년 뒤의 내 모습은 분명 과거와는 달라질 것일테니까요.

 

저도 이제 유튜버 5년차가 되어가지만 유튜버가 되기전 5년과 지금의 삶을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습니다.

단지 구독자의 숫자나 유튜브 수익뿐만이 아니라, 내가 가진 생각, 행동, 꿈, 앞으로의 계획, 독서, 잠자는 시간, 대화와 소통의 능력, 말투, 외모, 등등 셀수 없을만큼 많은것들이 변해왔습니다.

 

내가 가진 한시간의 가치가 고등학생들의 시간과 똑같이 소중하고 그만큼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그날부터 생겨난 변화의 힘은 정말 엄청났습니다.

 

저는 도서실에서 지금 한시간동안 이 글을 쓰고 있는데요. 글을 쓰고 있는 내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이 한시간의 가치가 정말 소중하게만 느껴집니다.  

 

유튜버 라는것이 단순히 구독자를 몇명 늘리고 돈을 버는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점을 저는 늘 강조하는데요.

 

저는 유튜버가 가진 진정한 힘은 바로 내가 가진 시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이런 생각들을 공감하고 이해하시게 되면 유튜버 활동을 이어가는데 훨씬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꾸준히 나아가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