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 40 50 60대가 절대 늦었다고 생각하면 안되는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은우채널 2022. 6. 14. 23:0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주변에 유튜버를 시작했다는 분들을 이제는 꽤 많이 볼수 있습니다.

 

직장인들 10명중 1명은 유튜브채널을 가지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도 유튜브 채널 한번 운영해 볼까? 라고 생각 하다가도.

 

이제는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것 아닐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내 나이가 40대 혹은 50대 60대 인데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시나요.

 

혹은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내가 이제서야

시작하는것은 너무 늦어버린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데, 지금 내가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는데

40대 이상이라는 나이가 전혀 늦은것이 아니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오히려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가장 유리한 나이가 40대 이상분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들 중에서 가장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연령층이 어느 연령층인지 아시나요?

 

바로 10대 20대 30대도 아닌 50대 이상입니다.

 

40대 와 50대 이상의 연령층이 총 시청층에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게 유튜브 입니다.

 

10대들의 전유물 이라고 여겨지던것은 이미 옜날 이야기죠.

 

요즘 40대 이상분들은 과거 TV를 보듯 드라마를 시청하듯 언제든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내가 원하는것을 골라볼수 있는 유튜브 시청을 정말 일상 생활의 일부로 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40대 이상의 시청자층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반면에

 

40대 이상의 성공한 유튜버 분들의 숫자는 젊은 유튜버에 비해서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보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 다들 비슷한 채널들을

보시는 경향이 많습니다. 선택의 폭이 그만큼 좁다는 이야기 인데요.

 

그만큼  10대 20대 30대 연령층이 유튜버를 하는것보다

 

40대 이상 분들이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에 더 좋은 상황인것은 분명합니다.



요즘 우리나라 가요계 소식중에서 흥미로운 뉴스를 본적이 있는데.

 

가수 “임영웅” 님의 컴백 기사였는데.  정규앨범을 출시 하자마자 가요차트 와

음반 사이트 그리고 유튜브 조회수까지 모두 1위를 하고 있다는것이죠.

 

수 많은 대형기획사의 아이돌 들을 제치고 1위를 했다는것이 놀랍다는 기사였는데요

 




  

저는 이런 현상도 결국 10대 와 20대들이 좋아하는 가수들은 너무나 많은데 비해서

 

40대 이상이 좋아하는 음악을 하는 가수들의 숫자가 많지 않다보니 오히려 이 연령층이 좋아하는 음악을 하는 트로트 가수들에게 더 많은 인기와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40대 이상의 시청자분들은 한번 구독한 채널에 대한 충성도도 매우 높아서

한번 호감을 가진 유튜버라면 꾸준하게 시청을 해주시는 편입니다.

 

젊은 시청자들은 정말 까다롭고 예민해서 컨텐츠가 그들의 기대치에 부족하다고 느끼면 

언제든 다른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 

이미 너무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렇게 늘어나고 있는 40대 이상의 시청자 층들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보는것이 오히려 저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60대 이상 유명한 유튜버 몇명이나 알고 계신가요? 70대 이상은 그보다 더 적을텐데요.

 

저는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적당한 나이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특정 연령층의 전유물이 아니듯, 모든 연령층이 유튜버가 될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20대 30대 만큼의 체력과 순발력 떨어질지 모르지만, 더 많은 경험과 지식 그리고

각종 분야에서 전문가로써 살아오신 경력이 존재합니다.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반복해 오셨을것이고, 그 모든것들은 누군가와 공유하기에

충분한 컨텐츠를 제공해 줄수 있습니다.

 

 

늦었다는것은 상대적인 개념일 뿐입니다.

 

내가 오늘 시작하지 않으면 어제보다는 늦은것 이겠죠.

 

내가 작년에 시작했다면 올해는 유튜브 1년차가 되어있을 것 입니다.

 

반대로 내가 오늘 시작했다면 내일 시작한것보다 하루 빨리 시작한 것입니다.

 

그리고 10년뒤에는 유튜버 10년차가 되는것 입니다.



저도 마흔살이 넘어가는 시기에 유튜버가 되기로 마음먹고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그때 저도 해야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 고민만 하고, 시작은 못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그래 시작하자” 라고 결심하고 그 이후로 5년째 유튜버 생활을 이어오게 되었는데요



만약 제가 그날밤 유튜브 채널을 해야겠다고 결정하지 않고 고민만 해오다가 계속 미루어 왔다면 아마 지금까지도 고민만 하고 있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시작하기 너무 늦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지난 5년간 은 제가 30대 이후로 살아온 삶중에서 가장 의미있는 시기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습니다.

 

그저 현실에 맞추어 흘러가는대로 살아오던 삶에서 제가 좀더 주도적이고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대로 만들어가고 있는것이죠.

 

구독자가 몇명이 늘었는지 , 수익은 얼마를 벌었는지 보다 더 중요한것은, 내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그 느낌이 정말 너무 좋은것 같아요.

 

40대 라고 50대 그리고 60대 라고 해서. 그저 세상에 순응한 채로, 나에게 주어진 그대로

살아야 할 이유가 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분명 더 적극적으로 살아갈수 있는 시간과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채널운영은 그 변화를 주기에 아주 중요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생각과 고민 만 해오셨다면 한번 시작 해보세요.



머리속으로 상상만 하는것과 실제로 해보는것 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종종 친구들에게 제 가 되고 싶고 꿈꾸는 나의 모습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는 하는데요.

 

 

나는 60대 70대에 정말 너무 바쁘게 살고 싶다, 내가 해온 유튜브 채널 활동도 더 열심히 하고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으로 다양한 강의나 강연도 다니고 싶고.

 

다양한 유튜버 분들과의 협업도 하고 싶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내 본업이 끝나는 그 시기가, 모두가 은퇴를 걱정하는 그 시기가

 

나에게는 본격적으로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기위한 절호의 찬스가 될것같아서

 

내가 본업에서 은퇴하는 그 날이 너무나 기대된다고 이야기 하거든요.



제가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 전에는 한번도 꿈꿔보지 못했던 나의 이런 미래의 모습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지속하는 의미가 너무나 크다고 생각합니다.

 

내 나이가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신가요?

 

오히려 그런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저는  삶을 뭔가 변화해 보려고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고민조차 하지 않고 현실에 순응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거든요.



저는 유튜브를 시작하기 고민하시거나 유튜브를 시작하셨다면

 

이미 자신의 삶을 좀더 적극적으로 살아보려 노력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10년뒤 내 삶에 어떤 변화가 올지 기대하며 오늘 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오늘 제작하고 있는 나의 영상이 비록 조회수가 낮더라도 크게 실망하지 않고

다음 영상에 더 노력하게 될테니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